복지장관, 내년 4천만회분 백신 선제적 추가 확보 계획 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제공)
▲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백신) 물량이 내년 수요에 충분하다고 판단하더라도 접종 연령대 확대와 부스터샷 등 추가 수요가 발생하는 상황 변화까지 고려하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내년도 코로나19 백신 추가 확보 계획을 보고 받은 뒤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연간 물량이 충분해도 백신 도입 시기가 늦어지면 접종 속도를 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안정적으로 접종이 이뤄지도록 도입 시기를 면밀하게 계획하라"고 강조했다.

이날 국무회의에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내년 4천만 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선제적으로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고 청와대 임세은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임 부대변인은 "백신 수급 불안 및 변이 바이러스 유행 등에 대비해 백신을 적극적으로 추가 확보하고, 국내 백신 개발 가시화에 따라 선구매를 통해 (개발을)지원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라 내년 코로나19 백신 총 확보 예상 물량은 1억7천만회분"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