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사주 관련 조성은에 조언해준 것도 전혀 없다"

박지원 국정원장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박지원 국정원장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고발사주'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 함께 대선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부정했다. 

박 원장은 "야당이 헛다리를 짚는 것인데, 수사해보면 나온다"고 13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제보자 조성은 씨에게 조언한 것이 없느냐'는 질문에 "전혀 없었다"고 답했다.

일각에서 쏟아지는 조 씨와 관계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에 대해서는 "(야권에서) 특수한 관계 같다고 하는데 그런 것은 없다"며 "똑똑한 신세대 후배이고, 내가 청년이나 젠더 문제를 잘 모르다 보니 물어보기도 한다"고 일축했다. 

조 씨는 이날 페이스북에 "제가 진실과 정면으로 맞서는 바람에 부득이하게 사람을 좋아하시고 정이 많으신, 또한 중차대한 국정 직책을 맡으신 분을 휩싸이게 하여 송구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내용이 없다"며 박 원장이 자신과 함께 의혹에 휘말린 것에 대해 사과했다. 

두 사람은 지난 8월 11일 서울의 한 호텔 식당에서 만난 사실이 확인됐다. 

앞서 조 씨는 12일 SBS 뉴스에 출연해 '고발사주' 의혹의 최초 보도 시점에 대해 "우리 원장님(박 원장)이나 제가 원한 날짜, 배려받아서 상의했던 날짜가 아니었다"고 말해 해당 사건에 대해 박 원장이 사전에 인지하고 있던 게 아니냐는 주장에 힘이 실렸다. 

윤 전 총장 측은 두 사람이 만난 것이 이번 사건의 '커넥션'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표하며 이를 '박지원 게이트'라 명명하고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 

윤 전 총장 측은 "이것은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행위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말살하려는 최악의 사건"이라며 박 원장과 조 씨 외 성명불상자 1인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국가정보원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