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 주도는 성남시장, 대통령 되면 이 사건에 여야 가리지 않고 ‘칼잡이 대통령’ 되겠다”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후보는 20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대장 개발사업구역을 찾아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 경선후보는 20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대장 개발사업구역을 찾아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는 20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의혹이 사실이라면 사퇴할 게 아니고 감옥에 가야 한다”며 공세의 고삐를 조이며 자신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칼잡이 대통령”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현장을 찾아 이재명 후보가 전날 “단 1원이라도 부당한 이익을 취했으면 후보직과 공직에서 사퇴하고 다 그만두도록 하겠다”고 말한 데 대해 “그게 사퇴할 일인가. 사퇴 여부가 문제가 아니고 (의혹에)관련이 됐으면 감옥을 가야 한다. 이런 식으로 대응하면 안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대장동 개발에 참여한 특수목적법인 화천대유에 곽상도 의원 아들, 원유철 전 원내대표 등이 연루된 정황과 관련해 “우리 당 사람 몇 명이 관련됐다고 치자. 그래도 주도한 사람은 성남시장”이라며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서 관련자들을 처단해야 한다. 이 사건만큼은 제가 대통령이 되면 여야를 가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칼잡이 대통령’ 하려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정치보복도 안 한다고 했다”며 “그런데 이 사건만큼은 제가 대통령이 되면 여야를 가리지 않겠다. 회사 이름(화천대유·천하동인)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대선 프로젝트라고 생각해왔다”고 자신이 ‘칼잡이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얘기했다.

앞서 홍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을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우기며 상대당에 뒤집어 씌우는 이재명 지사를 보니 그의 이런 뻔뻔함이 오늘의 이재명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고 이재명 후보를 공격했다.

그러면서 “꼭 무상연애 스캔들에 대응하는 방법과 똑 같다. 그 사건은 누가 봐도 이재명 게이트”라며 “그 사건 비리개발의 주체가 성남시였는데 어떻게 성남에 사는 총각 사칭 변호사가 그걸 몰랐을 리 있었을까?”라고 개발 인허가 주체가 성남시임을 강조했다.

이어 “자신이 있다면 스스로 국회에 특검 요구를 하라. 추석 민심만 넘기고 호남 경선만 넘기면 된다는 그 특유의 뻔뻔함으로 지금은 버틸 수 있을지 모르나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민심이 천심”이라고 특검을 주장했다.

홍 후보는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누구는 돈 10원도 피해준 적이 없다고 큰 소리치다가 감옥 간 일도 있는데 누구는 돈 일원도 안 받았다고 발을 뻗치고 있다”며 “윤 십원이라고 그렇게 야유하고 놀리더니 자칫하다간 이 일원이 되는 수도 있다”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이 후보를 동시에 공격했다.

특히 “누가 뭐래도 대장동 비리의 핵심은 그걸 추진한 주체인 바로 그대”라며 “결백하다면 스스로 특검을 국회에 요청하라. 증거가 더 이상 인멸되기 전에 말이다. 요즘 관련자들이 증거 인멸에 정신없을 것이다. 이런 대형비리가 터졌는데도 눈치나 보고 있는 검찰도 참 이상한 조직”이라고 얘기했다.

또 홍 후보는 “화천대유 대장동 비리를 국민의힘으로 돌릴려고 아무리 애를 쓰도 그 개발비리를 주도하고 추진한 사람은 바로 그대”라며 “설령 우리당 출신 정치인이 연루 되었더라도 나는 대통령이 되면 가차 없이 연루자 모두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재명 후보 연루 뿐만 아니라 “유무죄의 갈림길에서 무죄로 이재명 피고인의 손을 들어준 대법관이 퇴임후 화천 대유의 고문변호사가 되고 가짜 수산업자 사건으로 불구속 송치된 박영수 특검이 이번에 또 화천 대유의 고문이라는 점등 법조 카르텔도 의혹을 풀어야 할 과제”라고도 했다.

이어 “제가 대통령이 되면 이사건 만큼은 철저하게 조사 하여 사상초유의 부동산 개발 비리를 전 국민에게 낱낱이 밝히고 관련자들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단 하겠다”고 칼잡이 대통령 역할을 할 뜻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