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 통일포럼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는 이원욱 의원 
▲ 상생과 통일포럼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는 이원욱 의원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3선, 경기 화성시을)이 ESG의 올바른 안착을 위한 실제적인 법적·제도적인 방안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 의원은 27일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제17차 경제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미국, EU 등 주요 선진국들은 ESG 관련 지침을 자체적으로 마련하며 법제화에 앞장섰다"며 "우리나라도 금융위원회와 환경부 등 여러 정부기관에서 기업공시, 환경정보 공개 등 ESG에 대한 정책방안을 발표했다"면서도 아직은 실제적인 법적·제도적인 방안이 더 요구되는 상황이라 말했다.

그는 현재 우리 사회에 대해 "ESG 개념의 완전한 정착을 위해 지금보다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 진단했다.

이 의원은 "저 또한 우리 앞에 놓여진 기후변화, 사회양극화, 불공정경제 등 여러 문제에 대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회 포용국가ESG포럼을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구성하여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우리 사회 전반에 ESG 개념이 확실히 정착하고 제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