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내 경선에 미칠 영향은 거의 없다”
유승민 “당을 걱정한다면 중립 지키는 게 옳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대선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경쟁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윤 전 총장에 힘을 싣는 듯한 이 같은 발언을 두고 경쟁후보인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은 반발했다.

김 전 위원장은 29일 오전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일반 국민이 생각하기에 내년 대선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경쟁이 될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경선도) 그런 방향으로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관계에 있는 홍준표 의원이 ’윤 전 총장의 2030 지지세가 낮다‘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한 질문에는 “홍 후보 측에서 하는 이야기이고 최종적인 결론을 봐야 한다”며 “그 자체가 크게 의미가 없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김 전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또 한 분의 도사가 나왔네"라며 "그렇게 바라는 것이겠지"라고 꼬집었다. 이어 "자기 의견이야 무슨 말씀을 하시든 간에 관심이 없다. 영남 당원들은 김종인 전 위원장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당내 경선에 미칠 영향을 거의 없다"고 일축했다.

유승민 전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선거를 코앞에 두고 전직 비대위원장으로서 매우 적절하지 않은 이야기"라며 "당을 걱정한다면 엄정하게 중립을 지키는 게 옳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