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민주 '월100만원 노령수당, 대선 공약으로 적극 검토'</strong><b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왼쪽)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 "월100만원 노령수당, 대선 공약으로 적극 검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왼쪽)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노령수당 월 100만원 지급'을 대선 공약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노인회장 취임 1년 기념식'에서 "회장님께서 이재명 후보를 만나 월 100만원의 노령수당 지급 정책을 건의했다고 들었다"며 "당에서 대선 공약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노령수당 정책을 "이 후보가 주장해온 노인 기본소득과 결이 같다고 생각한다"며 "재원의 마련 문제 등에 단기간에 달성하기는 힘들지라도 단계적으로 이를 추진할 목표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노인 문제는 공동체의 미래가 달린 문제라는 인식에서 출발하겠다"며 "어르신 권익 보호, 복지 증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경제적 여건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방역과 일상 회복 모두 예산과 정책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