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불란한 지휘명령체계 있다면 민주정당이라 할 수 있나"
"주 52시간과 최저임금제 등 발언은 현장 목소리를 정리한 것"

독립기념관 '겨레의 함성관' 둘러보는 윤석열 (사진=연합뉴스)
▲ 독립기념관 '겨레의 함성관' 둘러보는 윤석열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일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등을 둘러싼 갈등 논란 끝에 당무 거부에 들어간 이준석 대표에 대해 "무리하게 연락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2박 3일 충청권 일정의 마지막날인 이날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에게 직접 연락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얘기를 듣기로는 본인 휴대폰을 다 꺼놓고 있다고 했기 때문에 그렇게 무리하게 해서 연락을 하는 것보다 부산에 있다고 하니까 생각도 정리하고 이렇게 해서 다시 당무에 복귀하게 되면 얼마든지"라고 말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의 잠적 이유와 패싱 논란에 대해 묻는 질문에 "자세한 이유야 만나서 얘기를 들어봐야 할 것 같다"며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민주적 정당 내에서 다양한 의견 차이와 이런 문제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것이고 또 이것을 합의점을 찾아서 나아가는 것이 민주적 정당 아니겠냐"며 답했다. 

윤 후보는 또 "일사불란한 지휘명령체계가 있다면 민주적 정당이라고 할 수 있겠나"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이라도 직접 만나러 갈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엔 "오늘 일정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가면 저녁이다. 글쎄 (이 대표가) 부산에서 바로 당무로 복귀할지, 하루 이틀 더 걸릴지는 모르겠다"라며 "우리가 같이 선대위도 해야 하고, 최고위도 같이 해야 하기 때문에 회의 시간이나 회의 전후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많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윤 후보는 전날 밝힌 주 52시간제 철폐에 대해 묻는 질문에 "충북지역의 중소기업인들들을 만난 자리에서 많은 분들이 주 52시간이 영세 중소기업의 운영에 굉장히 장애가 많다는 의견을 들었다"며 "또 최저임금제는 일하려는 의사가 있는 분들을 실제로 채용해서 그분들한테 일정한 소득이 가게 하기가 정말 어려운 현실을 무시한 그런 제도라는 것에 대한 말씀을 많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철폐 주장은) 그분들의 다양한 발언을 마무리 발언에서 제가 정리한 것이고 향후 차기 정부를 담당하게 되면 이런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한 정책을 입안하겠다는 의도의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