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출신 실권 장악 선대위 눈치 보기" 맹공
"윤석열 일가 앞 녹슨 헌칼…성역 없는 수사 이뤄져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린 검찰을 향해 "선택적 봐주기 수사가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렇게 심각한 정도에 이른 적이 있었나 싶다"라며 "그야말로 혐의를 쪼개 무혐의 처분했다. 듣도보도 못한 새로운 수법이 나왔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도이치 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공범 5명이 모두 구속기소됐다"며 "그런데 김씨는 소환조사는커녕 서면조사도 안 이뤄졌다"고 꼬집었다. 이어 "계좌 관리인은 조사하면서도 김씨는 하지 않았다"며 "검찰의 칼날이 유독 윤 후보 일가 앞에서는 녹슨 헌 칼이 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 출신들이 실권을 장악한 윤석열 선대위의 눈치를 보기 때문이냐"고 따져물었다. 또 "검찰이 불공정의 오명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성역 없는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민철 원내부대표도 "윤석열 선대위가 검찰 일색"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부대표는 "윤 후보의 인물들을 보면 검찰 출신을 동원해 공안정국을 만들겠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윤 후보의 인식이 70년대 권위주의 정권의 인식과 달라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부대표는 "윤 후보 선대위는 국민을 통치의 주체가 아닌 대상으로 보고 인권과 자유를 유린하고 폭압적인 정권의 모습이 투영돼있다"고 강조, "현명한 국민은 윤 후보의 검찰공화국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했다.

한편 전날 정책의총을 열고 도시개발법과 주택법 개정안, 개발이익환수법 등 부동산 불로소득 국민환원 3법을 당론으로 채택한 민주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관련 법안을 일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