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비리만 터지면 왜 관련자 죽어나가나"
"민주당, 말로만 조건 없는 특검 하겠다고 거짓말"
"이재명, 의심 벗어나려면 즉시 특검 실시 지시해야"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장동 사건 특검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장동 사건 특검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국민의 의심에서 벗어나려면 지금 즉시 민주당에 특검 실시를 지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도대체 대장동 몸통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어야 하는 것인지, 민주당 정부에서 왜 비리만 터지면 관련자들이 죽어나가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연이은 문재인 정권 비리 게이트에서 핵심 관계자나 증거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대장동 게이트도 마찬가지"라며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인 유동근은 자살을 시도했었고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은 구속 앞두고 자살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제는 김문기 개발1처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며 "이들 모두 화천대유가 대장동 사업으로 수천억원을 챙기게 한 초과이익 환수 조항 삭제에 관여한 자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이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임을 증명할 핵심 관계자들"이라고 주장하며 "고 김문기 처장 유족들은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윗사람을 그냥 두고 김 처장만 고소한 것에 분노한다. 몸통만 놔두고 꼬리 자르기 하고 있다는 유족의 울분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대장동을 바라보는 민주당의 행태를 "국민 기만"으로 규정, "지난 9월 이재명 특검 법안을 제출했지만 민주당 방해로 아직 법사위에 상정조차 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이 후보는 말로만 조건 없는 특검하겠다고 거짓말하고 민주당은 시간만 쓰는 이중플레이하고 있으나 국민은 더이상 속지 않을 것"이라며 "관련자들의 연이은 죽음에도 이재명 후보는 사과 한번 없이 빈정거리거나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는 뻔뻔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이 재집권하면 비리의 실체는 묻히고 몸통은 잘살고 부패가 판치는 세상이 될 것"이라며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온힘을 모아 대장동 게이트의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