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상황실 중심…후보와 직접 협의해 모든 것 결정할 수 있도록"
윤핵관 문제제기 질문엔 "어떤 사람인지 몰라..앞으론 시정 될 것"
선대위 전면 개편엔 선 그어 "혼란 또 일으키려 생각 안 해"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 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 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3일 이준석 대표의 선대위직 사퇴 등 내홍의 원인이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의 독단적인 행동에 있다고 판단한 경고성 발언을 내놨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대선 후보와 개인적으로 가까우니 나름대로 무엇을 해야겠다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임무 이외의 기능을 발휘하려 해서 불협화음이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저에게도 국민들의 걱정스러운 문자메시지를 수도 없이 보내고 있다"면서 "대통령 당선 목표아래 모두가 한목소리로 나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후보와 가까우니 내 나름의 기능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불협화음이 노출되면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설사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저 당이 제대로 기능할지 우려하는 분들도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종합상황실(총괄상황본부)이 중심이 돼서 전체 의견을 제대로 수렴해 후보와 직접적으로 협의해 모든 게 결정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전면개편'에는 재차 선을 그었다. 그는 "차제에 선대위를 근본적으로 개편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지금 시점에서 그와 같은 혼란을 또 일으키려고 생각하질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선대위에서 각 기능을 담당하는 분들은 자기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노력하되 그걸 초과해 다른 기능을 한다면 그 자체가 문제가 된다는 걸 인식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후보도, 선대위도 실수하면 절대로 선거에 이길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며 "후보도 실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보좌하는 분들이 세심히 주의를 경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까지 후보의 활동을 보면 국민이 감흥을 느끼는 메시지나 일정이 보이지 않는다"며 "종합상황실이 중심이 돼 전체 의견을 수렴, 후보와 직접적으로 협의해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다만 선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준석 대표가 장제원 의원에게 '윤핵관' 문제 제기를 계속한다'는 질문에 "윤핵관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 경선 과정에서 후보와 가까웠다고 하는 사람들을 윤핵관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윤핵관이라는 사람이 존재한다면 사실은 후보 당선을 목표로 생각할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어 "잘못된 얘기를 건드려서 후보 당선에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 깊게 생각할 것 같으면 대통령 선거 끝날 때까지 아무런 불협화음을 일으키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경선 과정에서 후보와 가까웠다고 하는 사람들이 조금은 오버하는 측면에서 불협화음 생겨나고 있는데 앞으로는 시정이 될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