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역 "주식·코인 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 만들어달라"
행사 주도·이준석과 갈등 봉합 요구…'윤핵관' 직격도
윤석열 "2030 표 얻기 위한 것 아냐…문 두드리면 만나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청년보좌역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청년보좌역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국민의힘 청년보좌역들이 6일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쓴소리를 했다. 선대본은 전날 윤 후보의 청년 간담회 '스피커폰' 논란이 커지자 청년 의견을 경청하는 차원에서 '청년보좌역과의 대화'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청년보좌역들은 윤 후보에게 청년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게 해달라는 요구부터 주식과 코인을 하지 않아도 집을 사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을 봉합하라는 요구와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을 직격한 보좌역도 있었다.

청년들의 발언 내내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고 메모한 윤 후보는 정리 발언에서 "뼈아프게 와닿는다"고 말한 뒤, "앞으로 중앙 선대기구에 청년 관련 행사는 간부들이 주도하지 말고 청년에게 맡기라"고 했다. 다만 윤핵관과 이 대표와 관련해선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윤 후보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는 게 2030 표를 얻기 위한 게 아니다. 윤석열이라는 사람은 그런 사람 아니다"라고 강조, "제가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의사결정과 아젠다를 선택하고 어떤 방식으로 풀지 대안 만드는 일에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탈모인 건강보험 공약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은 현실성이 있냐 없냐 논란이 있지만, 그런 거 따질 게 아니라 중증, 당뇨도 치료제가 고가이면서 건강보험이 적용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며 "그런 걸 여러분이 아이디어를 내줬으니 (반영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이어 "(저는) 부족한 게 많다. 저는 검찰에서 법을 어기고 반칙하는 사람을 법치국가 절차에 따라 처리만 해온 사람"이라며 "제가 정치를 왜 하게 됐느냐, 많은 국민들이 피해를 입어서 나오게 된 것이다. 잘못된 정책과 범죄적 내로남불에 의해, 입법 카르텔의 약탈행위에 의해 국민 전체가 피해자가 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치를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또 청년보좌역들과의 소통도 약속했다. 그는 "우리 청년보좌역 명단을 비서실에 비치해 놓고 언제든지 문을 두드리면 제가 시간이 바빠도 내일 하자고 하든가, 지방일정 마치고 나서 보자든가 해서 만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