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측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설 전 양자 토론에 합의한 것에 대한 반발을 이어갔다.

 '3강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한 안 후보 측은 양자 토론으로 진행하는 것은 자신을 뺀 양자 대결 구도로 몰아가려는 양당의 '야합'이라 규정하고 총력 저지하겠다는 태세다.

안 후보는 17일 영등포구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양당의 양자 토론 방침과 관련해 "민주주의 제도하에서 정의롭고 공평한 기회를 갖자는 뜻에서 말씀드린 것"이라며 "국민들도 공평한 정보를 갖고 판단해야 하지 않나. 정의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날 국회 국민의당 선대위 회의장 배경판에는 '담합 토론 중단하고 당당하게 3자 토론'이라는 문구도 등장했다.

안 후보를 포함한 선대위원들은 '담합 토론 즉각 중단', '3자 토론 즉각 수용' 등의 플래카드도 내걸었다.

양당과 선관위에 대한 규탄도 이어졌다.

이신범 공동선대위원장은 회의에서 "양자 토론이라는 미명 하에 안 후보를 뺀 토론을 강행하는 처사 등 여러 가지 시도를 보면, 정부·여당의 흙탕물 선거 시도에 대해 깊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권은희 원내대표는 양당의 합의를 '부당거래'에 비유하며 "양당 후보 간 단일화를 위한 방송토론을 하는 게 아니라면 담합에 사과하고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혁모 뉴미디어본부장도 회의에서 "'안철수 뺀 이재명·윤석열만의 TV토론 불공정, 비상식' 오늘 아침 모 언론사에 실린 사설의 제목"이라며 "이것이 민심이다. 이 후보도 문제지만 공정과 상식의 윤석열은 도대체 어디 있나"라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