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인 자리 아닌 사적 자리에서 나눈 얘기"
후속 방송 가능성엔 "이재명 녹음도 틀어야"
安과 단일화 문제엔 "尹에게 표 돌아올 것" 일축
이수정, 피해자에 사과…"세심한 배려 못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장동 특혜비리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 1차회의'에서 김기현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장동 특혜비리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 1차회의'에서 김기현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관련한 발언에 "적절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공인의 신분이 됐으니까 예전에 조금 더 신중히 했어야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공적인 자리에서 나눈 얘기가 아니고 사적인 자리에서 나눈 그런 얘기"라며 "그 당시에는 우리 당에 입당하지도 않았고 우리 당에서 어떻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김씨의 '조국 수사' 언급에 대해서는 "그게 왜 개입인지 이해를 못 한다. 자기 신랑이 퇴근해서 세상 돌아가는 얘기를 물어보는 게 부부간에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저도 아내가 있지만, 아내와 같이 열심히 선거운동하고 정치활동을 같이 한다. 지역 민원이 있으면 제가 못 가서 아내라도 가서 설명을 들으라고 한다"며 "말꼬리 잡기, 말장난 같은 유치한 얘기다. 부부는 일심동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전날 한 매체가 제기한 '무속인 전모씨 캠프 참여' 의혹에 대해서는 "여러 종류의 사람들이 선거캠프에 드나드는데 그 중 자원봉사자들이 있는 차원의 수준 아니었겠나"라며 "(윤 후보가 무속인에 의지한다는 주장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겠나. 판단을 할 때 합리적 근거로 하지 '수리수리 마수리' 이렇게 판단하겠나"라고 답했다.

김 원내대표는 MBC의 후속 방송 가능성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패륜', (이 후보 부인)김혜경 여사의 '조카 녹음'도 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선 후보 배우자의 검증이)논리라면, (이 후보에 대해선)후보자 본인이 형·형수 패륜을 한 데 대한 욕설도 틀어야 맞는 것"이라며 "그런데, 그렇게는 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매우 의도가 의심스럽고, 지금이라도 틀어야 하는 게 아닌가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에는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MBC가 어떻게 하겠다고 저희들에 통보한 것은 아니니까 잘 모르겠습니다만 언론에 알려져 있기로는 다음에 또 한다 그랬다는데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죠"라며 말을 아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서는 "안 후보한테 갔던 표가 그래도 역시 윤 후보가 났다, 국민의힘이 그래도 낫지 않겠냐라고 돌아오실 것이라고 저희들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일축했다.

한편 김씨의 안 전 지사 옹호 발언과 관련, 이수정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은 안 전 지사의 전 수행비서 김지은씨에게 사과했다. 

이 위원장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번 서울의소리 녹취록 파동이 안희정 사건의 피해자 김지은님께 끼쳤을 심적 고통에 대해 국민의힘 선대위 여성본부 고문으로서 진심으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줄리설'로 인한 여성비하적 인격말살로 후보자 부인 스스로도 오랫동안 고통 받아왔었음에도 성폭력 피해 당사자이신 김지은님의 고통에 대해서는 막상 세심한 배려를 드리지 못한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