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적 관계에 대한 사견 얹은 사적인 전화 통화" 옹호
"공개적인 공간에서 다수 상대로 했다면 성립할지도"
피해자는 김건희에 "진심어린 사과" 공개 요구 상태
무속 논란에는 "영부인 자질 연결은 과도한 주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울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4기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울산시당 강당에서 열린 '제4기 울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음'에 언급되는 ‘미투'에 대해 "사적인 전화 통화를 가지고 (성폭행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란 표현은 성립하기 쉽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8일 뉴스토마토의 '노영희의 뉴스IN사이다'에 출연해 "우리 후보 배우자가 만약 공개적인 공간에서 다수를 대상으로 본인의 이런 사견을 피력해서 김지은씨에 대해 얘기했다면 2차 가해라는 표현이 성립할지도 모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김씨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김지은씨 간 사적관계에 대해 개인적인 사견을 얹어서 이야기한 것으로 보인다"며 "후보자의 배우자가 김지은씨에 대한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이야기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앞서 김씨는 MBC '스트레이트'를 통해 보도된 통화 녹음에서 "돈 안 챙겨주니 미투 터지는 것",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 후보)는 안희정 편" 등의 발언을 했다. 현재 피해자 김지은씨는 김건희씨를 향해 "진심 어린 사과를 하라"고 공개 요구한 상태다.

이 대표는 또 '보수는 돈을 주니까 미투가 안 생긴다'라는 발언에 대해서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고 이야기했겠나. 그냥 속설이라든지 풍문이라는 건 일반 시민들도 접해봤을 만한 부분"이라며 "특정한 건에 대한 의혹을 적시하면 모르지만 이것은 본인의 느낌을 표현한 것에 불과하다"고 다.

그는 김씨가 통화에서 관상, 사주, 점 등을 언급한 것에 대해 "이런 것 때문에 영부인으로서 자질이 없다 주장하는 것은 과도한 주장"라며 "우리가 살면서 많은 비과학적인 것들을 받아들이고 삶에 적용한다. 그것을 자질론으로 평가한다면 좀 과도한 측면"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 많이 다운로드받는 앱 순위가 사주, 해몽이다. 그리고 일간지에는 가장 좋은 자리에 '오늘의 운세'를 놓는다”며 "그런 걸 보는 사람을 부적격자로 다루기 시작하면 국민의 상당한 숫자가 이상한 사람이 돼 버리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대통령이 되려고 조상 묘까지 이전하고 대통령 된 사람들 꽤 있다. 그렇다고 그분을 실패한 대통령이라고 규정하지는 않는다"며 "이런 것을 재미삼아 하거나 의존하는 국민들이 봤을 때는 과한 호들갑"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