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27일 제안 수용" 국힘 "31일 저녁에 하자"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첫 양자 TV토론 날짜를 두고 여야간 혼선이 빚어졌다.

    앞서 두 후보측은 설연휴 이전에 양자 TV토론을 하기로 합의했지만, 세부 날짜를 놓고서는 다시 신경전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민주당 박주민 방송토론콘텐츠 단장은 18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오는 27일 밤 10시부터 120분간 지상파 방송 3사 주관으로 양자 토론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단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난주 목요일에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제안한 방송3사 TV토론 개최 요청에 오늘 공문으로 정식 답변을 받았다"면서 "양자 토론은 양 후보 간 누가 민생 대안, 미래 비전 및 실천 능력을 가졌는지 검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방송 3사가 설 연휴 뒤 4당 후보 간 합동 토론을 제안해 이재명 후보는 수용한다"면서 "윤석열 후보 등 다른 3당 후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3시간여 뒤에 설연휴 기간에 토론하자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측 TV토론 실무협상단인 성일종 의원은 이날 오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TV토론을 설날 전날 밤(31일)에 하자"고 제안했다.

    성 의원은 "설날(2월 1일) 전날인 31일이 전 세대가 다 모이고 저녁 식사를 하기 때문에 가장 적합하지 않나"라며 "가능하면 황금 시간대에 토론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오후) 10시를 넘어서 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황금 시간대로는 저녁 6시∼10시 사이를 제시했다.

    성 의원은 "27일 양자토론 보도는 사실하고 좀 다른 내용"이라며 공중파 3사가 방송토론 날짜로 27일이 좋겠다고 한 의견서를 보내온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전주혜 의원은 회견에서 "KBS에서 보낸 (방송토론 날짜 관련) 공문은 결국 검토 의견일 뿐"이라며 "결정권은 양당 대표 협상단이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안철수 후보를 제외한 양자 토론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양자토론 강행 시 법원에 방영 가처분 금지 신청 등 조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당 역시 양당의 양자 TV 토론에 반발하고 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전날 KBS와 SBS, MBC를 찾아 다자 토론 개최를 촉구했으며, 정의당 의원들은 이날 지상파 3사 앞에서 1인 시위를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