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겨냥 "노골적인 보복 정치 선언" 비판
"민주당, 그나마 가진 개혁성조차 실종"
安 향해선 "단일화로 선회…실망스럽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 참석,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 참석,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최근 '집권 시 적폐 수사에 나서겠다'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인터뷰 발언에 대해 "최악의 실언"이라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어떤 문제가 있으면 수사당국에서 판단해서 수사 여부를 결정할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윤 후보를 겨냥, "아직 대통령이 되지도 않은 분이, 대통령이 되어서 수사 지시하는 건 더 말이 안 되지만 후보도 후보 수준이 있는데 '적폐 수사'를 운운하는 것은 노골적인 보복 정치 선언으로 볼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대응, 강한 분노를 표한 것과 관련해선 "문 대통령께서 선거판에 발을 들이지 않으시기를 정중하게 요청한다"고 했다.

심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민주당과 국민의힘 변별력은 없어졌다"며 "결국은 경제와 민생인데, 그나마 더불어민주당이 가진 개혁성조차 실종됐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부동산 정책 실패를 예로 들며 "이재명 후보가 내놓은 것은 폭탄 공급, 규제 완화, 부동산 감세인데 이것은 국민의힘이 그동안 문재인 정부를 향해 일관되게 내놓은 대안 아니냐"며 "만일 그 대안이 맞았다면 정권교체를 해줘야 한다"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특히 이 후보가 내세운 '코스피 5000' 공약을 강하게 비판, "그게 대통령 후보가 할 수 있는 공약이냐"며 "자본시장의 투명성과 여러 참여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제도적으로 보완하고, 대주주의 자본시장 질서 교란에 대해 엄단해 자본시장을 건전하게 육성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코스피 5000 같은) 수량적인 성장 지표가 문제다. 그 안에 담긴 극단적인 불평등을 은폐한다"며 "그런 점에서 저는 기후 위기와 극단적인 불평등을 해결하는 관점으로 대한민국의 성장 공식을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심 후보는 최근 베이징 올림픽을 기점으로 확산하는 반중 정서에 대해서는 "(올림픽의 경우) 명백한 오판"이라고 하면서도 "반일 감정을 정치에 이용해서 안 되듯, 혐중 또는 반중(反中) 정서를 불러들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한미관계에 대해서는 "아무리 동맹이 중요해도 국익에 앞설 수는 없다"며 "미국과 중국 사이에 줄서기 외교나 눈치 보기 외교에서는 완전히 탈피해야 한다"고 했다.

심 후보는 3%대의 낮은 지지율이 이어지는 상황에 대해 "(국민이) 숙고 끝에 마지막에 결정하실 것 같다"며 "내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에 들어가는데 사실상 지금부터 선거는 시작 아닌가. 지난 선거보다 높은 득표율은 자신 있다"고 말했다. 

다른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선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윤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한 안 후보를 향해 "지금까지 단일화는 수명이 다한 양당 체제를 연장하는 수단으로 악용돼 왔다"며 "(안 후보가) 단일화 쪽으로 선회를 하신 것 같은데 제가 실망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