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안중근 거룩한 유지 받들겠다고 맹세,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대선 일정 다시 시작”
이준석 “윤석열 전화 했는데 연락 없다고 태연히 말해, 생태탕 의혹 꺼내들던 모습 데자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1일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한 후 페이스북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대선 일정을 다시 시작한다'는 의지를 나타냈다.[출처=안철수 후보 페이스북]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1일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한 후 페이스북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대선 일정을 다시 시작한다"는 의지를 나타냈다.[출처=안철수 후보 페이스북]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1일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해 대선행보 재개의 결의를 다진데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민망하다”며 “장사 그만하라”며 힐난했다.

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안중근의사기념관 방문 사실을 알리고 “안 의사님 기념관을 나오면서 님의 거룩한 유지를 받들겠다고 거듭 맹세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대선 일정을 다시 시작한다”며 대선행보 재개에 대한 결의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안중근 의사는 우리 독립운동사의 영웅”이라며 “견리사의 견위수명(見利思義見危授命), 안 의사께서는 이로움을 보았을 때 정의를 생각하고,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목숨을 바치라고 하셨다. 또한 안 의사의 ‘동양평화론’은 침략자인 일본마저 감화시킨 원대한 사상”이라고 안 의사의 말을 빌려 거듭 자신의 완주 의지를 보였다.

이어 “1909년 하얼빈 역에서 안 의사께서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세 발의 총탄은 원한이나 증오심을 넘어 패권 장악에 혈안이 된 제국주의 침략 정책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였다”며 “안중근 의사께서는 지금으로부터 113년 전에 이미 인류 보편의 가치와 행복을 추구하신 선구자였다. 안 의사께서는 과거와 싸운 게 아니라 미래를 위해 싸운 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는 안 후보가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해 자신의 결의를 다진데 대해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들의 마음을 놓고 장사 그만하라. 오늘은 안중근 의사까지 언급했던데 민망하다”며 안 후보를 힐난했다.

그러면서 “우리 후보가 전화까지 했음에도 연락 없었다고 태연히 말하면서 정치적 이득을 취하려는 행태는 지난 서울시장경선 때 막판까지 오세훈 시장을 이겨보겠다고 생태탕 의혹을 꺼내들던 모습의 데자뷰”라며 안 후보를 공격했다.

이 대표는 최진석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이날 KBS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와의 인터뷰에서 야권후보 단일화가 결렬된 것은 이준석 대표의 안 후보 조롱 등을 거론하며 이 대표의 공개 사과 혹은 사퇴를 요구한데 대해서도 “조롱은 제가 하지만 협박은 님들이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제 국민의당이 마음의 소리를 하기 시작한다. 애초에 이준석을 제거해야 거간도 하고 정계개편이나 지방선거 때도 한자리 얻고 그런 건데 말이다”며 안 후보 측의 이 대표 공격을 두고 자신을 정치적으로 제거하려는 안 후보의 계산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