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에 꼼수라든가, 그런 것 없다고 작년부터 늘 주장”, 김은혜 “여야논의 지켜보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인선 결과를 발표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인선 결과를 발표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일 더불어민주당이 3월 임시국회 중 ‘대장동 특검법안’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한데 대해 “부정부패 진상규명”을 강조했다. ‘특검’에 대해 구체적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여야 간의 논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는 입장으로 해석된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인수위원장 및 부위원장 인선 발표를 마친 뒤 민주당 윤호중 비대위원장이 특검에 윤 당선인도 동의해 3월 내 특검법안 처리에 문제가 없다고 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국민들이 다 보시는데 부정부패 진상을 확실히 규명할 수 있는 어떤 조치라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거기에는 무슨 꼼수라든가, 그런 것도 없다고 작년부터 늘 주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특검과 관련해선 무엇보다 문제를 해결하고 사안에 접근하는데 있어 어떤 제한을 두지 않겠다는 취지”라며 ”여야 안에서 논의가 이뤄지는걸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당대표실에서 민주당 비대위 인선 발표 후 대장동 특검에 대한 질문에 “특검은 지난 대선 선거운동 기간 중에 우리 당은 특검안을 제출했고 또 특검실시에 대해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당선인이 특검에 동의한다는 말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가 의견이 모아졌던 것이기 때문에 3월 임시국회에서의 처리가 아무 문제없을 것”이라고 3월 임시국회 중 처리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 3일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및 이와 관련한 불법 대출·부실수사·특혜제공 등의 의혹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수사요구안’을 발의해 있고 국민의힘은 지난해 말에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겨냥한 ‘대장동 특검법’을 발의해 두고 있다.

한편 윤 당선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했다. 권 여사는 대선 다음날인 지난 10일 윤 당선인에게 축하난을 보냈다. 윤 당선인은 이에 “권양숙 여사님이 축하난을 보내주셔서 제가 감사전화를 드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