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입장과 별개로 기득권 양당 회귀 수용 어렵다”

16일 권은희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을 수용하기 어렵다”며 “의원회의에서 제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16일 권은희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을 수용하기 어렵다”며 “의원회의에서 제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을 수용하기 어렵다”며 “의원회의에서 제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16일 권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제 단일화 선언에 따라 안철수 대표가 인수위원장으로 첫발을 떼었고, 합당 논의를 시작하게 돼 제 생각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선거 기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단일화를 선언하면서 이른 시일 내에 국민의힘과의 합당을 약속했다.

이에 권 원내대표는 "안 대표의 단일화 공동선언에 합당이 이미 포함된 사항이기 때문에 합당에 대해 지도부로서 다른 결정을 할 수 없음이 전제된다"면서 "그러나 당의 입장과 별개로 저는 기득권 양당으로 회귀하는 합당을 수용하기 어렵다. 의원회의에서 제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 대표가 성과와 성공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그럼에도 정치인으로서 과정에 대한 성찰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2016년 국민의당 녹색 돌풍을 일으켰던 호남에서 이제 겨우 마음의 문을 열어주셨는데 또다시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국민의당이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해서 국민들께도 죄송하다. 성찰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했다.

이어 "2016년 국민의당 시절부터 제3지대에서 의정활동을 해왔고, 2020년 국민의당 의원으로 그 뜻을 관철하면서 어렵고 힘들었지만, 당원 동지들과 함께였기에 외롭지 않고 든든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로 같은 공간이 아니더라도 안 대표, 저, 동지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것은 변치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