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자녀들의 편입학 특혜 논란을 검증할 수 있는 자료를 받기 위해 경북대병원을 방문했다. 

15일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 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 등 국회의원 7명은 경북대병원 본원 앞에서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가장 국민적 공분을 사는 건 경북대병원 요직을 두루 거쳐 병원장을 역임한 정 후보자의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대에 편입했다는 사실"이라며 "두 자녀는 후보자가 경북대 병원 진료처장과 병원장으로 재직한 2017학년도와 2018학년도에 경북대 의대 학사 편입 전형에 각각 합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두 자녀가 입학 전인 2015∼2016년 경북대병원에서 한 봉사활동 기록이 의대 편입 서류 평가에 반영됐으며, 제대로 된 봉사활동이었는지 의심스럽다"며 "두 자녀가 아버지 인맥을 활용한 손쉬운 스펙 쌓기, 이른바 '아빠 찬스' 논란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정 후보자는 의혹이 제기되는 사안마다 적법한 절차를 거쳤다며 인사청문회에서 해명하겠다고 하고 있다"며 "우리 국민은 이러한 의혹들의 사실관계 확인을 인사청문 시일까지 기다릴 수 없다"며 "즉각적인 소명과 검증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그토록 주창했던 공정과 상식에 정면으로 반하는 장관 후보자 자녀의 아빠 찬스 편입학 특혜 논란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의 요구를 받들어 철저히 조사하고 검증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의원을 비롯해 보건복지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서영석, 고영인, 고민정, 교육위 소속 강민정, 강득구 의원 등 7명이 경북대병원을 찾았다.

입장문을 밝힌 뒤 의원들은 병원 본관에서 홍원화 경북대 총장, 김용림 경북대병원장, 박태인 경북대 의과대학 학장과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이들은 정 후보자 자녀들의 편입학 심사와 관련된 일체의 자료 제출을 대학과 병원 측에 청구했다.

구체적으로 두 자녀가 의대 편입 전 경북대병원에서 실제 봉사활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요구했다.

학부생 신분인 정 후보자의 아들이 논문 두 편 작성에 기여한 역할, 공동 저자로 참여하게 된 계기, 학부에서 19학점을 수강하며 주당 40시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는 의혹에 관한 자료 등도 확인을 요청했다.

나아가 경북대 의과대학 편입 특별전형이 실시된 4년 동안(2017∼2020년) 편입에 합격한 여타 경북대 교수 자녀가 있는지도 확인해 줄 것을 대학 측에 요구했다.

간담회 이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김원이 의원은 "배현진 인수위 대변인이 정 후보자 의혹에 대해 무리한 프레임 씌우기라고 말을 했다"며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에 역 프레임을 씌우는 건지, 경북대에 민주당이 진실을 확인해가는 과정에 협조하지 말라는 신호를 보내는 건 아닌지 심히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배현진 인수위 대변인은 본인의 발언을 취소하고 사과하기 바란다"고도 했다.

강민정 의원은 "고위 공직자 자격과 검증 기준을 높인 당사자는 윤석열 당선자"라며 "이것은 정 후보자의 문제를 넘어 경북대 의대, 경북대 병원, 지방 국립대 문제까지 연관된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