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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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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퀴즈 – 윤석열편’... 文 안되고 尹 되는 CJ의 편파적 입장 논란

탁현민 “CJ의 거짓말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폴리뉴스 이우진 신입기자] tvN 간판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윤석열 당선인의 섭외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청와대는 작년 4월과 그 이전에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의 프로그램 출연을 문의한 바 있으나, CJ ENM 측은 거절 의사를 표했다.

또 21일 국무총리실 등에 따르면 김부겸 총리 또한 지난해 10월 코로나에 대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부 방역 정책과 설명을 위해 출연을 타진했다 똑같은 이유로 거절당했다.

정치인들의 출연에 대해서 프로그램 성격과 맞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 의사를 밝히는 것은 제작진이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출연이 알려지며, 윤 당선인에게만 편파적인 입장을 보인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CJ ENM의 강호성 대표가 윤 당선인과 서울대 법대 동창에 같은 검찰 출신이라는 것이 세간에 알려지며 시청자들의 분노는 더욱 거세졌다.

유퀴즈 시청자 게시판에는 “권력에 굴복하는 유퀴즈”, “이쯤 되면 폐지가 답이다, CJ 불매운동, 유퀴즈 폐지하라, 불공정과 비상식이 타이틀인 윤석열, 예능이 정치입니까, 티빙 탈퇴합니다~, 감동도 재미도 없는 방송”라는 내용의 게시글이 1만여 개 이상 달렸다고 한다.

논란이 확산되자 CJ ENM 측은 청와대로부터 출연을 요청받은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이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자신의 페이스북(SNS)에 “청와대를 상대로 한 거짓말”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의 출연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출연 여부와는 별개로 청와대를 상대로한 CJ의 거짓말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며 “작년 4월과 그 이전에도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들의 프로그램 출연을 문의한 바 있다”며 구체적 시기와 문의 내용을 밝혔다.

또 “바라는 것은 어떠한 외압도 없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로지 제작진의 판단만을 제작의 원칙으로 삼기를 바랄 뿐”이라는 말을 남겼다.

이에 CJ ENM 측은 다시 언론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입장을 선회했다. 이러한 논란에 현재 윤석열 당선자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다.










[카드뉴스] KT&G의 '바다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소개합니다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여름철이면 생각나는 바다. 우리 모두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도록 KT&G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지구 표면 2/3 이상을 차지하며 30만여 종의 생물이 살고 있다는 생명의 보고, 바다! 특히 여름철, 휴가를 갈곳으로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합니다. 2015년 세계자연기금(WWF)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바다의 자산 가치는 24조달러(2경9000조) 이상입니다. 휴가철에 보는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산으로서도 바다는 매우 소중하고 가치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중한 바다가 환경오염으로 인해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일회용품 소비가 급증하면서 해양 쓰레기로 인한 생태계 피해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여러 단체가 바다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KT&G 역시 '바다환경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KT&는 2022년해양환경공단, 사단법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바다를 지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올해 다양한 해양 환경 활동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해양 오염 심각지역 실태조사

[카드뉴스] 팽팽한 찬반 논란의 '지역상권법'…뭐길래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지역상권법)’제정을 놓고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이 법은 지역상생구역이나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 계열 점포의 출점을 제한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대상은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과 중소기업 적합업종제도 등에 포함되지 않아 규제를 받지 않는 대기업입니다. 법안이 시행될 경우대기업이 운영하는 직영 점포의 신규 매장을 열기 위해서는 지역상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임대료 상승에 따른 소상공인의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문제를 막고자 마련됐습니다. 복합 쇼핑몰이 들어오면 주변 임대료가 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과도한 중복 규제라고 반발에 나섰습니다. 또 재산권과 영업의 자유를 침해하는데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 자영업체의 고용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상권의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법안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소상공인과 대기업 모두'상생'을 이룰 수 있는정책이 절실한 때입니다.


스마트 심리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마트심리상담사 3급 자격과정' 개설
4세대 스마트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한국스마트치료협회(Korean Association of Smart Therapy)는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더 스마트한 심리상담을 진행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마트심리상담사 3급 자격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심리상담사는 온라인사이트, 온라인심리검사, 영상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스마트폰 앱, VR기기, 메타버스 등을 통해 상담, 치료, 교육을 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이다. 본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있는 자격증이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과정은 ‘스마트치료이론, 다양한 접근법, 교육, 건강, 진단, 심리치료, 스마트치료의 효과, 스마트심리상담사, 스마트치료 상담과정, 스마트치료와 다른 심리치료와의 비교’ 총 10개 분야에 대한 온라인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심리상담사 3급 자격과정’ 완료 후 자격증을 발급받게 되면 학교, 일반인 대상 스마트 힐링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KAST 강사진에 등록되어 협업과 새로운 기회 창출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19로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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