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무용학과 겸임교수로 알려져, 尹선대위 생활문화예술지원본부장, 인수위 자문위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사진에서 김 여사 뒤의 인사가 온라인에서 무속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사진=대통령실]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사진에서 김 여사 뒤의 인사가 온라인에서 무속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사진=대통령실]

대통령실은 14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전날 김해 봉하마을에 동행한 무속인 논란의 인사에 대해 “그분은 지인이고 대학교수라고 한다. 무속인 아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이날 김 여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 참배 당시 함께 찍힌 인사가 무속인이라는 주장이 온라인에서 떠돌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된 질문에 “아마 (김 여사와)잘 아는 분으로 본다. 그래서 동행하게 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김 여사와 같이 참배한 다른 인사들에 대해선 “나머지는 전부 다 부속실 내지는 경호처 직원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속인 논란의 인사에 대해 “대학 교수다. 전공도 다른 대학 교수다. 대학 교수 지인으로 알고 있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무용과 교수가 맞느냐는 질문에 “저도 그렇게 들었다”고 했다.

김 여사와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 참배 및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 예방 일정에 동행한데 대해선 “여사님께서 아마도 가까운 사이이고 교수님의 고향도 그쪽 비슷하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까 아마도 동행하게 된 것 같다”면서 “(김 여사가 요청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일정에 확인되지 않은 인사가 있는 것에 대한 지적에 이 관계자는 “사실 비공개 일정이었다. (기자들) 취재가 하도 많이 와서 풀단을 구성하게 됐고 내용을 공개하게 된 것”이라며 “원래는 처음부터 비공개 행사였다. 환담 내용 자체를 공개할 생각이 없었다”고 비공개 일정으로 잡혔던 행사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연합뉴스는 이날 김 여사 측 관계자와의 통화에서 무속인 논란의 인사가 충남대 무용학과 김모 겸임교수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연합뉴스는 김 교수는 윤 대통령 선대위에서 생활문화예술지원본부장을, 인수위에서 사회복지문화분과위원회 자문위원을 각각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