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72주년 맞아 메시지
“자유 평화 수호에 모든 노력 다할 것”
“한미동맹, 과학기술 강군해 안보태세 세울 것”

윤석열 대통령이 6ㆍ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군 및 유엔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이 6ㆍ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군 및 유엔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에서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정주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6·26전쟁 72주년을 맞아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며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윤 대통령은 국군 및 UN군 참전유공자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이날 윤 대통령은 “여러분께서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청춘을 바쳐 공산세력의 침략으로부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