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12회 연속 인증 블루리본 컨설턴트 2명 탄생

손해보험협회
▲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보험설계사의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손해보험사에 소속된 보험설계사 중 계약유지율이 높고 불완전판매가 없는 보험설계사에 대해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 12번째 인증을 실시했다. 

손해보험협회는 13회차 계약유지율 95% 이상 등 블루리본 컨설턴트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선발(직전 5년간 누적통계 종합)한 결과, 2022년도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원은 총 2,415명으로 전체 손해보험 전속설계사의 약 2%에 해당되며, 전년도 인원(2,373명) 대비 소폭 증가(1.8%)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엄장식(메리츠화재 센트럴본부 소속), 이덕자(현대해상 진주중앙지점 소속) 컨설턴트가 ’11년부터 12회 연속으로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되었고, 이들은 12회 연속 블루리본 컨설턴트에 선정된 비결에 대해 “실적과 소득보다는 고객신뢰를 최우선으로 한 것” 이라며, “앞으로도 정도영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자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대외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실시한 바 있다. 

소비자가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명함 등에 수록된 QR코드를 본인의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손해보험협회의 블루리본 홈페이지 연결되어 인증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증 체계 도입했다.

또한, 블루리본 컨설턴트에게 블루리본 인증로고 사용권한(명함, 청약서, 보험증권 등)을 부여하고 손해보험협회 명의의 블루리본 뱃지를 제공하는 등, 블루리본 컨설턴트들이 영업현장에서 인증사실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블루리본 컨설턴트의 자기개발을 위한 영상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미․영국권에서 「최고의 영예, 가장 뛰어난」이라는 의미로, 영국의 가장 권위있는 훈장으로 알려진 가터훈장과 같이 수여되는 푸른색의 가터에서 유래한 블루리본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전하는 모범적인 영업인을 상징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