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우택 의원은 16일 용산 대통령실 인적쇄신 논란과 관련해 "전면 개편을 통해 확실한 쇄신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다"고 전면적 인적 쇄신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5선 중진인 정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에 나와 "(대통령실에서) 전면 개편보다 인력 충원이나 기능·보강 쪽에 무게를 두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국정 초기 한정된 인재 풀에서 대통령과 가까이에 있는 분들이 주로 인선돼 100% 적재적소의 인물이 선정됐다고 보지 않는다"며 "국정 동력을 확보하려면 인적 쇄신에서 돌파구를 찾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상대책위원회에 당연직으로 합류하는 게 맞느냐는 지적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비상 상황의 원인 제공자, 직접적 책임자로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비상 상황 제공자가 비대위원으로 참여한다는 건 난센스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권 원내대표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정 의원은 "권 원내대표가 더 큰 정치인으로 나아가기 위해 정치인다운 결단을 내리는 게 어떨까 한다"며 "선출직이기 때문에 의원총회에서 최종 결정돼야 하지만 그에 앞서 본인이 결정하는 모습이 더 존중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의 주말 기자회견에 대해서는 "정치적 도의와 금도를 넘어선 회견"이라며 "양두구육이라는 비유를 드는 건 대통령을 직격한 것인데 금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과 끝까지 싸우려 들고, '윤핵관'이 물러나지 않으면 싸움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는 식의 태도와 품성으로 어떻게 국가와 사회를 위해 올바른 일을 하는 지도자가 되겠다는 건지 답답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