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감정적 표현 있을 수 있지만 하지 않아야 할 표현 있다”
“탄원서 공개한 뒤 공격하는 것도 갈등 부추겨 문제”
정미경 “尹정부가 신군부라는 건 맞지 않다…진짜 멈춰야 한다”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최재형 의원은 24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하고 싶은 얘기가 많겠지만, 그래도 해야될 표현이 있고 하지 않아야 될 표현이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최재형 의원은 24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하고 싶은 얘기가 많겠지만, 그래도 해야될 표현이 있고 하지 않아야 될 표현이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최재형 의원은 24일 이준석 전 대표가 법원에 제출한 자필 탄원서에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절대자' '신군부' 등의 거친 표현이 있었던 것을 두고 "하고 싶은 얘기가 많겠지만, 그래도 해야될 표현이 있고 하지 않아야 될 표현이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비상상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결국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고, 결과는 당대표 해임이라는 법적 결과를 만든 것에 대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을 것"이라면서도 이렇게 말했다.

그는 "법원에 낸 탄원서이기 때문에 본인의 감정적인 표현들이 들어갈 수 있는 문서"라면서 “자필 탄원서가 그런 부분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 전 대표 본인 공개는) 저도 아닌 것 같다. 그러면 공개적인 자리 나와서 했을 것"이라며 "이걸 공개하고 공격하는 게 당내 갈등 상황을 부추기는 면이 있어서 양쪽 다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법원의 가처분 판단이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법원 내부 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가처분은 빨리 해주는 게 상례”라며 “아무튼 여러 쟁점에 관련해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최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차기 전당대회에 출마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는 "(부적격 대상은) 탈당 권유 이상의 징계 전력이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 전 대표의) 당원권 정지 상태가 해소되면 부적격 심사 자체에는 해당되는 게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일각에서 ‘정치적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 ‘윤 대통령이 품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것에 대해 최 의원은 “우리 당원이 당 대표가 징계받거나 당 대표 또는 일부 최고위원이 동의하지 않는 가운데 비대위로 넘어가는, 이런 것들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이 없어서 자해석의 영역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다툼이 생기는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후에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는 공감한다”며 “이 모든 상황을 정치적으로 풀어서 우리 당이 국민들의 걱정의 대상이 아니라 신뢰의 대상이 되는 것은 필요하다”고 했다.

정미경 “진짜 신군부였다면 이렇게 떠들도록 두지 않을 것”

정미경 전 최고위원은 이날 BBS 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 전 대표의 자필 탄원서에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도 ‘이제 그만 자중해라, 멈춰라’ 하고 있다”며 “진짜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정미경 전 최고위원은 이날 BBS 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 전 대표의 자필 탄원서에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도 ‘이제 그만 자중해라, 멈춰라’ 하고 있다”며 “진짜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정미경 전 최고위원은 이날 BBS 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 전 대표의 자필 탄원서에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도 ‘이제 그만 자중해라, 멈춰라’ 하고 있다”며 “진짜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정 전 최고위원은 “신군부라는 건 맞지도 않다. 윤석열 정부가 진짜 신군부였다면 이 전 대표가 지금 이렇게 떠들도록 두지 않을 것”이라며 “비유도 맞지 않고 자꾸 이러면 마음 졸이며 당과 나라가 잘되길 바라는 많은 분들이 걱정이 얼마나 많겠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 쪽에서 당 대표 사퇴를 전제로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 관련해서 경찰 수사를 무마해주고, 대통령 특사로 보내주겠다고 제안했다'는 이 전 대표의 주장에 대해 "그걸 누가 말했는지도 알 수가 없다"고 상황을 짚었다.

그는 “정치는 정치적으로 해결해야지 분열하면 자멸하고 공멸한다”며 “애를 써서 정치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했던 그런 지점을 지금 이 전 대표가 이야기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