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유승민 최고위원 “중앙당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면서 주민투표 이후에 대한 대비책도 세워야 한다”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당 차원에서 지원하는 문제를 놓고 한나라당 지도부 사이에 논란이 벌어졌다.

19일 유승민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무상급식 당론도 정하지 않고 일개 자치단체장의 방침에 이끌려가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중앙당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면서 주민투표 이후에 대한 대비책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급식소가 낡고 위생환경이 나빠도 고칠 예산이 없는 재정형편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는 문제를 놓고, 서울시 의회의 다수당인 민주당과 정책 대결을 벌이고 있는 만큼 지지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또, 유승민 최고위원와 마찬가지로 남경필 최고위원 역시 “한나라당이 갈등을 양산하기 보다는 해결하는 정치로 가야 한다”면서, “오세훈 시장이 투표율을 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거취 문제를 거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유승민 최고위원의 이 같은 발언을 두고 무상급식 주민투표 참여 운동을 벌이고 있는 복지 포퓰리즘 추방운동본부 같은 날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나라당 유승민 최고위원의 제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홍준표 대표 등 많은 의원들이 돕겠다고 나서고 있는 마당에 주민투표와 거리를 둬야 한다는 유승민 최고위원의 발언은 용서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 이청원 기자 lgoon@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