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금융위 개입에 전단지·문자메시지로 불법·탈법 선거운동 난무”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24일 민주당은 “지금 서울시내 곳곳에서 불법·탈법 선거운동이 난무하고 있다”며 “정부, 한나라당, 오세훈 시장은 불법·탈법 선거운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선거 당일인 오늘도 시내 곳곳에 ‘오세훈을 버리지 맙시다!’라는 출처불명의 전단지들이 대규모로, 조직적으로 뿌려지고 있다”며 “또 투표를 독려하는 문자 메시지가 불특정 다수의 서울시민들에게 끝없이 날아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이틀 전에는 서울시장이 시청과 산하사업소 직원 만여 명에게 이메일을 보내 동정을 호소하고 투표를 독려했고, 어제는 부재자 투표를 하지 않은 군 장병에게 외출·외박을 허용하고 투표확인증을 가져오라고 채근했다는 제보도 잇따랐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금융위원회에서 자산관리공사, 은행연합회 등 산하 21개 기관과 민간단체에 대해 직원들의 투표를 독려하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주민투표가 ‘3.15 부정선거 이후 최대의 불법·부정선거’라는 말이 결코 과언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서울시장이라는 직분을 망각하고 오직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 시민들을 볼모로 정치게임을 하고 있는 오 시장을 지키자고, 대명천지에 서울에서 이런 탈법과 불법이 횡행해도 되는 것인가”라며 “선거 이후라도 이러한 불법과 탈법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책임을 준엄하게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