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곽, 책임 있게 처신해야” 우회적 압박

여야는 29일 박명기 서울교대 교수에게 2억 원을 건넸다고 밝힌 곽노현 서울시 교육감에 사퇴를 촉구했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곽 교육감이 빠져나갈 수 없다는 판단 하에 2억 원의 돈에 대해 사실상 자복을 했다”며 “부패에 연루됐다는 그 자체만으로 곽 교육감은 즉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정치인도 아니고, 소위 교육계 수장으로서 교육을 책임지는 분이 또다시 부패에 연루됐다”며 “이제는 자리를 떠나 줬으면 한다. 계속 그 자리에 앉아 있는 것 자체가 서울시 교육 관계자나 학부모들을 모독하는 행위가 될 수 있는 만큼 조속히 깨끗하게 처신해 주길 바란다”고 사퇴를 압박했다.

그는 이어 “곽 교육감에 대한 수사는 진보 진영의 내부분열로 제보가 있었고 검찰에서 수사에 들어간 지 꽤 오래돼 자금추적 등을 통해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들었다”며 “주민투표 기간이기 때문에 정치적 수사라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 수사를 잠시 중단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곽 교육감의 사퇴를 기정사실화하고 “재보선의 판이 커졌고 그래서 당에서는 오늘 재보선 기획단을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곽 교육감 사건은 대단히 충격적이며 안타깝고 유감스럽다”면서도 “곽 교육감은 이런 상황을 국민이 납득할 수 있을 것인지 깊이 있고 심각하게 성찰하고 책임 있게 처신해 주기 바란다”고 사실상 사퇴를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