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와 협의후 내일 최종입장 표명”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보수 시민후보 이석연 변호사가 사실상 출마 포기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 변호사는 낮은 지지율과 무상급식 등 헌법적 가치를 둘러싼 지지세력과의 가치 충돌 등으로 사실상 출마를 포기하기로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 변호사는 “개인적으로 불출마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시민에게 다가가 공감을 불러 일으키기에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최종 결론은 나를 지지해 준 시민단체와 논의해 봐야 하며, 늦어도 내일 중으로는 최종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낮은 지지율에 충격을 받은 게 사실"이라면서 "그러나 모든 정치적 역학관계를 떠나 무상급식과 헌법적 가치에 대해 시민단체와 의견이 다른 것도 고려의 대상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무상급식 주민투표나 복지 문제는 기성 정치권이 이분법적으로 구분해 시민에 강요한 것으로, 나는 누구의 편도 아니며 이 문제는 양자 통합의 접점을 찾아야 할 사안”이라면서 “흑백논리로 강요하는 것은 맞지 않다. 이 문제에 있어 시민단체와 의견차이가 분명히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지난 사흘간 외부일정을 일절 잡지 않은데 이어 전날 서울시 선관위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하려고 했던 것도 연기했다.

전날 이 변호사는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도 “저로 인해 우려하는 범우파진영의 분열현상은 없을 것”이라고 말해 자신의 불출마 가능성을 시사하고 “지금 상황추이를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끝까지 가겠다, 안 나가겠다’는 확답은 못 드리지만, 마음은 다 비워놓고 간다”고 불출마를 시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