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연대 경선 조직적 개입 드러나”…“재경선? 죄 지어놓고 면죄부 달라는 것”

김희철 민주통합당 의원은 21일 야권연대 경선에서 여론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와 함께 ‘노회찬 심상정 천호선’ 등 당내 빅4의 사퇴를 촉구, 야권연대 경선을 둘러싼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김 의원과 고연호(은평을), 이동섭(노원병), 박준(경기 고양 덕양갑)후보 등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1 총선 야권연대 경선 조작이 전국적으로 이뤄졌다”며 이 대표 등 통합진보당 빅4의 전원 사퇴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진보의 생명은 바로 도덕성인데,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 측은 관악을 야권단일후보 경선과정에서 여론조사 조작을 통해 진보의 생명에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입혔다”면서 “여론조사 조작 문제는 단순히 보좌진의 실수가 아니다. 죄를 지어놓고 면죄부를 달라고 하는 것이냐”고 반발했다.

이어 “(후보직 사퇴는)공직자로서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으로서 져야하는 당연한 책임”이라며 “이정희 후보 등은 더 이상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를 그만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고연호 은평을 후보는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권단일후보 경선은 치밀한 시나리오 각본에 의한 조직적 개입”이라고 규정한 뒤 “여론조사 기관과 통합진보당이 내통하지 않고는 어떻게 표본수를 알 수 있느냐. 은평을 지역은 당직자 참관인조차 없었다”고 원천무효를 주장했다.

전날(20일) 통합진보당 심상정 대표의 선거개입 녹음파일 의혹을 제기한 박준 덕양갑 후보는 “제가 조작한 것이라면 처벌을 받겠다”면서 “우리가 요구하는 것은 진실이다. 여론조사 기관이 조사 당시 녹음한 내용을 오픈하면 진실의 실체가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 직후 기자에게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 등) 지도부가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이라며 당 지도부를 강하게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