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전용지압마사지기 ‘넥세븐’, 통증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하게 지압

컴퓨터를 장시간 보는 직장인, 오랫동안 책을 봐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뒷목이 뻣뻣해지면서 목 통증이 어깨와 등으로 전해졌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만약 통증이 심각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일자목을 의심해 볼 만하다.

일자목은 턱을 앞으로 빼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는 이들에게서 자주 발견되는 목뼈의 C자 곡선이 사라지는 증상이다. 일자목이 되면 충격완화 능력이 떨어져 외부 충격이 척추와 머리로 그대로 전달된다. 또 목뼈 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납작하게 찌그러져 일자목을 방치할 시 목 디스크, 또는 목뼈 퇴행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일자목의 심각성을 알면서도 특별한 치료법이 없어 목 통증을 방치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목안마기를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드림터치메디의 목전용지압마사지기 ‘넥세븐(Neck 7)’은 임상 25년 한의사가 경추교정원리로 만든 제품이다.

㈜드림터치메디 관계자는 “목마사지기는 환자가 통증을 가장 강하게 느끼는 뒷목부위를 정확하게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며 “넥세븐은 한의사인 개발자의 오랜 진료경험을 통해 파악된 통증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통증이 있는 분들이 원하는 목뒤 부위를 정확하게 지압한다”고 전했다.

건강한 경추는 측면에서 보았을 때 ‘C커브’ 형태, 후면에서 보았을 때 ‘I라인’ 형태를 보이는데 이러한 정상형태를 벗어난 경추가 고질적인 목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때 비침습적이면서도 안전한 치료가 바로 마사지이다. 마사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관절 근골격계 조직들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준다.

목전용 마사지기로 개발된 넥세븐의 경우, 단순히 근육만 풀어주는 목 안마기와는 달리 마사지기 내부 롤러가 경추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밀착해, 목의 C커브를 따라 왕복운동을 하는 기능을 갖췄다. 따라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일반적 마사지 효과와 자연스럽게 경추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기대할 수 있다.

넥세븐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목 뒤에 대고 눕거나, 뒤로 젖혀지는 등받이가 높은 의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넥세븐은 미국의 대체의학 카이로프랙틱(척추교정 수기테크닉)원리로 전문 한의사가 만든 점 외에도 실용신안 등록과 특허등록한 제품으로 신뢰성을 더한다.

또한 넥세븐은 한의원 500여 곳에서 사용되며 척추 전문가 한의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또 목에 진동을 주지 않는 목전용 안마기로 뼈에 무리를 주지 않아, 골절이 우려되는 노약자에게도 부담 없이 선물할 만 하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과 수험생, 한 가지 자세로 오랫동안 근무하는 미용사, 요리사, 운전자 등에게도 유용하다.

한편, ㈜드림터치메디 관계자는 “변형된 경추는 외관상 나쁜 구조를 만들 뿐 아니라 척추 사이를 지나는 척수신경을 압박해, 관련 장기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경추성 두통과 어깨, 팔, 등까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큰 질병이 오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