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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선진당 이기주 부대변인 ‘산문집’ 출간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자유선진당 이기주 부대변인이 산문집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청조사)’을 펴냈다.

서울경제신문 기자출신인 이 부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의 연설문 작성자를 지낸 바 있다.

현재는 자유선진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 동시에 신문과 잡지에 칼럼을 기고하는 등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번 책에서 삶의 희노애락, 꿈과 희망의 의미를 감각적인 문체로 담아냈다.

이 부대변인은 “평범한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 포착한 우리 인생의 요체(要諦)를 옹골지게 기록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가 지은 책으로는 감성에세이 ‘서울지엔느’가 있다.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청조사)’ 목차

․ 프롤로그 : 행복은 먼저 손 내밀지 않으므로
․ 오늘은,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 당신이 곁에 있어 다행입니다
․ 내일을 호주머니에 담는 사내
․ 잃어버린 게 아니라 잊은 것뿐
․ 대리운전 기사와 성사(聖事)의 소리
․ 우리 인생의 첫 행운
․ 세상은 잠시 그 둘을 중심으로
․ 마트에서 그녀가 굽고 있던 것
․ 봄눈 녹듯이 스러질 테니
․ 꿈은 사라지지 않고 유예된다
․ 지하철에서 10번이나 당신을 봤습니다
․ 40年 전의 소녀들
․ 믹스 커피 한 잔을 위한 베스트셀러
․ 지하철 3호선의 카이저 소제
․ 패스트푸드점 알바생이 눈물을 흘리는 이유
․ 황조롱이 가족의 은빛 둥지
․ 편의점 청년의 'Tears In Heaven'
․ 천 원짜리 한 장의 무게는 생각보다 무겁다
․ 풀빵 냄새는 거리를 가득 메울 만큼 짙다
․ 스타벅스 컵을 든 여직원의 일갈(一喝)
․ 곰인형 열쇠고리와 장미꽃 스무 송이
․ 당신은 지금 어디쯤 가고 있나요?
․ 김 상사의 귀천(歸天) 그리고 죽음과 생명의 경계
․ 에필로그 : 인간성 실종의 시대, 서로에게 위로를 건네자



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을 총괄 취재하고 있습니다.
쉽고 재밌는 정치 기사를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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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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