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창준위 “安, 진보정당 北 다른 잣대?…국민 혼란만 일으킬 뿐”

진보신당은 31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전날(30일) 부산대 강연에서 ‘진보정당 북에만 다른 잣대’ 발언에 대해 “통합진보당만의 문제를 진보정당 전체의 문제로 호도했다”고 비난했다.

박은지 진보신당 창당준비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안 원장은)통합진보당 사태를 진보정당 이름으로 도매급 취급하고 있다”면서 “이런 발언은 진보정당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기는커녕 혼란만을 일으킬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통합진보당 외에 진보신당, 녹색당 등 다른 진보정당이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상황이 아니냐. 통합진보당 사태를 두고 ‘진보정당’이라 지칭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꼬집었다.

또한 “애초 (진보진영 내부엔)신자유주의 세력과 함께하는 통합진보당은 진보정당으로 볼 수 ‘없다’는 평가까지 존재하지 않았느냐”고 반문한 뒤 “대부분 유명 인사들의 발언이나 기사는 통합진보당과 진보신당의 차이를 두지 않고 진보정당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진보신당은 통합진보당부터 파괴하려는 (이명박 정부의)공안탄압에는 당연히 연대 투쟁할 것”이라면서도 “통합진보당이 한국사회 유일하게 존재하는 진보정당처럼 표현하는 일은 그만 거둬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 원장은 전날 부산대 실내체육관에서 가진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통합진보당의 북한 태도와 관련해 “진보정당은 인권과 평화를 보편적 가치로 표방하는 데 유독 이런 잣대가 북한에 대해서는 다르게 적용되는 것은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