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외식업종 가운데서도 유독 오랜 시간 사랑 받는 아이템도 있다.

이들은 시장 내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창업시장의 효자종목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무엇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업종의 특징은 넓은 대중성, 탄탄한 본사 지원, 막강한 브랜드 파워 등을 지니고 있어 특별한 비수기나 유행에 휘둘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닭갈비 역시 이 같은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닭갈비가 본닭갈비, 파닭갈비, 부대닭갈비, 찜닭갈비, 물닭갈비 등 다양한 버전의 메뉴로 탄생됨에 따라 남다른 시장 입지를 굳혀 가고 있는 모습이다.

다양화된 메뉴 라인으로 닭갈비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춘천꼬꼬닭갈비’의 관계자는 “닭고기는 온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적인 육류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영양까지 만점으로, 외식 메뉴로는 이만한 것이 없다”며 “특히 닭갈비는 갖가지 양념과 조리법에 따라 새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랑 받을 수 있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앞서 설명한 파닭갈비, 물닭갈비, 부대닭갈비 등의 새로운 메뉴는 모두 ‘춘천꼬꼬닭갈비’가 선 보이고 있는 메뉴들. ‘춘천꼬꼬닭갈비’는 이처럼 색다른 메뉴와 더불어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을 끄는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고객을 사로잡는 매력이 많은 만큼 ‘춘천꼬꼬닭갈비’는 창업 경쟁력 역시 상당한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은 ‘춘천꼬꼬닭갈비’의 창업 경쟁력을 높여 주고 있다는 후문이다.

‘춘천꼬꼬닭갈비’를 론칭한 ㈜중앙식품은 30년간 치킨 외식시장에 몸 담아 온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식 명가로 170여 업체에 국내산 원육을 공급할 정도로 튼실한 물류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중앙식품 관계자는 “탁월한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 가맹점에 최상급의 식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만큼 가맹점의 수익 확보에도 큰 어려움이 없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닭갈비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