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새누리 SNS 불법선거운동 검찰고발에 따른 역공격

대선 투표일 5일을 남겨둔 14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선거전이 네거티브전으로 급속히 흐르는 데 따라 이대로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의 강한 추격흐름을 차단하기 위함이다.

무엇보다 민주당이 국가정보원의 정치개입 의혹을 제기하면서 문제의 국정원 여직원이 거주하는 역삼동 오피스텔을 급습하면서 세상의 이목을 사로잡으면서 이 이슈의 파괴력이 올 대선의 승부처로 부각한 것이 직접적 원인이다. 이 사안에 대해 미적지근하게 대응할 경우 박 후보에게는 악재가 되는 구도가 펼쳐졌기 때문이다.

민주당이 제기한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프레임에 박 후보 쪽이 끌려갈 경우 문 후보 쪽에 역전을 허용할 수 있는 흐름이다. 이에 김무성 총괄본부장을 비롯한 새누리당 선대위가 총력을 다해 곧바로 민주당 쪽의 오피스텔 급습을 두고 인권을 거론하며 민주당의 선거공작으로 몰아갔지만 이미 제기된 이슈의 파괴력을 낮추는 데는 한계를 드러냈다.

이는 급습을 받은 여성이 국정원 직원인데다 국정원 제3차장 휘하의 심리전담팀 직원이라는 사실 자체를 없었던 것으로 할 순 없기 때문이다. 박 후보 쪽이 민주당의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인권침해로 몰아가고 있지만 이 사안의 본질은 국가정보기관의 정치개입을 했느냐 아니냐의 문제로 이미 넘어간 상황이다.

이 사건을 담당한 수서경찰서가 해당 국정원 여직원의 노트북만을 가지고 수사를 마무리한다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노트북에서 SNS 댓글 활동을 한 흔적을 발견하지 못해 무혐의 처리를 해도 수사가 종결되기 보다는 또 다른 논란만 낳을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13일 밤에 이른바 십알단’ SNS 댓글 아지트가 선관위에 적발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14일 오전에 선관위는 새누리당 윤모 SNS본부장과 알바 등 8명을 검찰에 고발하면서 빼도 박도 못하는 상황에 몰린 것이다. 지난 2011년 강원도지사 보궐선거의 패배의 악몽을 되살린 것이다.

또 지난 102TV토론을 기점으로 급속하게 결집하는 야권지지층의 활동으로 SNS여론전에 밀리는 상황이 연출된 것도 박 후보 진영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박 후보의 지하경제 활성화발언이 SNS 여론을 흔들었고 곧이어 이른바 아이패드 가방 논란SNS 여론을 뒤흔들었다. 진원지인 정청래 민주당 의원이 사과했음에도 파장은 걷히지 않았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12일에는 15천만원 굿판 의혹이 나는 꼼수다에서 제기되면서 다시 여론을 달군 데다 13일에는 박 후보와 개신교의 이단으로 지목받는 신천지와의 관련설이 터져나왔다. 당연히 야권지지층은 SNS를 통해 급속히 이슈를 확산시켰다. 이러한 흐름이 대선 당일까지 이어질 경우 박 후보에게는 불리할 수밖에 없는 여건이다.

이러한 배경이 투표일 5일을 남기고 박 후보가 전면에 나서 대선 종반전을 흑색선전프레임을 내걸게 한 것이다. 불과 4일 사이에 터져 나온 각종 네거티브 이슈를 흑색선전으로 규정하고 남은 선거전을 돌파하겠다는 것이다.

박 후보의 흑색선전프레임이 의도하는 것은 최근의 일련의 이슈들을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 쪽의 선거공작이며 박근혜 죽이기 선거공작으로 규정하려는 것이다. 박 후보는 14흑색선전과의 전면전을 선언하는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은 이 나라 국가정보원이 문 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은 곧 국가정보원이 박근혜를 당선시키기 위해 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는 뜻이 될 것이라고 말한 데서 잘 드러난다.

이는 박 후보가 자신을 지지하는 보수층의 결집을 극대화하겠다는 의중이다. 자신이 민주당의 선거공작에 당하고 있다는 신호를 내보내 보수층의 반발여론을 조직화하고 이를 그대로 투표장까지 끌고가겠다는 것이다. 1992년 이른바 초원복국사건의 재판을 노리는 셈이다.

박 후보가 아이패드 가방’, ‘신천지 관련설’, ‘굿판 의혹’,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사건등을 모두 한 묶음으로 만들어 박근혜 죽이기 공작으로 치환해 자신을 피해자로 설정해야 지지층의 감정적 정서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누리 SNS 불법선거운동 이슈의 파괴력 최소화도 노려

그러면서 어차피 대선 전에 결론나기 힘든 사안인 국정원 정치개입 의혹사건을 경찰 차원에서 수사를 빨리 종결시켜 이를 근거로 민주당의 선거공작과 흑색선전을 대대적으로 이슈화하겠다는 의중까지 내비치는 상황이다.

박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찰은 전문가들을 총동원해서라도 컴퓨터 조사를 최대한 신속히 마무리해야 한다사건의 진상을 최대한 빨리, 명백히 밝혀야 한다. 민주당은 자신들의 주장을 입증할 증거를 오늘 안으로 경찰에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노트북만을 조사할 경우 무혐의로 풀려날 수 있을 것이란 자심감이다. 만약 국정원 여직원이 불법적인 활동을 했을 경우라도 상당시간 동안 대치하면서 증거를 인멸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박 후보 쪽이 원하는 것은 불충분한 수사라도 일단 경찰이 무혐의만 확정하면 문재인 후보 쪽에 대대적인 공세를 펼칠 수 있다는 계산이다. 국정원 정치개입의 실체적인 진실은 어차피 대선 이후로 미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선관위에 의해 검찰고발까지 당한 SNS 불법선거 파문을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다. 윤모 본부장이 새누리당 선대위에 자신의 활동을 보고했고 이 아지트의 임대보증금과 임대료가 당 선대위에서 나온 부분, 그리고 알바들에 대한 급여지출 등 명백한 사실들이 드러난 상황에서 이슈의 파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박 후보의 이날 흑색선전과의 전면전 선언은 대선투표일까지 이 불법선거운동 악재가 이슈로서 파괴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강력한 역공격인 셈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