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지사와 간담회 가진 자리서 “중앙 정부-지방 정부, 손발 맞아야”

▲  [인수위사진기자단]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31일 서울 통의동 회의실에서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간담회를 갖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인수위사진기자단]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31일 서울 통의동 회의실에서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간담회를 갖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31일 시도지사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와의 협력을 당부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이날 오후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서 열린 간담회에서 “우리나라가 진정한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려면 국가의 균형 발전이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각 지역의 투자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특화산업을 잘 육성해서 지역 스스로 커 나갈 수 있는 자생력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박 당선인은 “그럴러면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가 손발이 잘 맞아야 하는데 우리 시도지사님 여러분께서도 함께 노력해 달라”며 “앞으로 항상 소통의 눈을 열어놓고 각 지방의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김완주 전북지사, 우근민 제주지사, 홍준표 경남지사, 박준영 전남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안희정 충남지사, 최문순 강원지사, 김문수 경기지사, 유한식 세종시장, 박맹우 울산시장, 송영길 인천시장, 김범일 대구시장, 허남식부산시장,염홍철 대전시장, 김관용 경북지사(협의회장)가 참석했다. 광주시장은 아웅산 수치 여사에 대한 광주명예시민증 수여식 관계로 불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