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외식창업의 필수조건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뛰어난 맛과 품질이 우선이라고 강조한다. 실제로 성공하는 외식 창업 브랜드들의 대부분은 다른 어떤 조건 보다 맛과 품질 부분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때문에 이제 막 창업시장 진입을 앞둔 예비창업자라면 브랜드 선정이나 본사 역량 파악, 시장 동향 못지 않게 해당 메뉴의 맛과 품질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다른 조건들이 훌륭하더라도 먹거리다운 경쟁력을 자랑하지 못한다면, 결국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 대중성을 갖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다.
 
맛과 품질로 여의도의 맛집에서 전국구 외식 브랜드로 성장한 족발의 명가 ‘족장’이 대표적인 경우다. ‘족발의 장인’에서 이름을 따온 ‘족장’은 브랜드 네임 그대로 장인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있는 진정한 맛과 품질로 승부하는 족발체인점이다.
 
‘족장’은 양념 맛이 아닌 수육 자체의 담백한 맛을 위해 자체 개발한 웰빙 육수를 사용하며, 메뉴 역시 단일화 해 전문적인 맛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품질이 확실히 보장된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해 정직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어서,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관계자는 “족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아이템이지만 그 만큼 고객들의 맛의 평가는 분명하다”라면서, “모든 고객이 한 번 맛보면 족발의 본연의 맛을 느끼게 해드리기 위해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고, 모든 음식에 장인의 손맛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차별화된 노력은 폭발적인 고객 반응으로 이어지며, 외식시장은 물론 창업시장에서까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로 치열한 족발창업 시장에서도 내실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얻으며, 다크호스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가맹점 개설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다. 
 
본사 측은 “명품 수제족발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가맹점주들에게 철저한 교육과정과 멘토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으며, 여기에 최상의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면서 외식창업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성공창업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