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직굵직한 기업들이 e스포츠 잡기에 나섰다. 농심은 2016년에 창단한 LOL(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인 국내 e스포츠팀 ‘팀 다이나믹스’를 인수하고 카카오는 최근 LOL 게임단을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기업 DRX를 후원하기로 했다. 또한 나이키는 지난 1월 LOL(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3차례 우승한 국내 e스포츠팀 ‘T1‘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기업들이 e스포츠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골드만삭스는 2022년에 e스포츠 시장 규모가 30억달러(약 3조6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분석했으며 시장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면 2020년 e스포츠 시장 총 수익 규모는 1조 36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생중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e스포츠가 단순한 게임이 아닌 프로 스포츠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컴퓨터게임 대회나 리그를 말한다. 프로야구, 프로축구와 마찬가지로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 선수를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고 더 나아가 후원을 하기도 한다
지난 6일부터 ‘틱톡(TikTok)’에서 진행중인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가 영화계 종사자들과 한국영화 팬들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와 영화진흥위원회, 틱톡이 함께 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한국 영화계를 응원하기 위한 기부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참여자 수(28일 기준) 약 3천 8백여 명을 모으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1명이 챌린지에 참여할 때마다 1만 원씩 지원금이 적립되며 지원금은 최대 5천만 원까지 쌓을 수 있다. 목표 달성 금액만큼 2021년 부천판타스틱영화제와 틱톡이 협업하여 진행 예정인 프로젝트의 제작지원금펀드 조성에 사용되어, 세로형 단편영화의 제작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영화계 관계자는 “지금까지 배우 조성하, 박성웅, 엄정화, 이레 등 유명 배우들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한국영화 응원 물결에 동참해 SNS와 여러 온라인 미디어가 한국영화 응원 열기로 뜨거운 상황이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침체한 한국의 영화산업을 다시 부흥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힘내라한국영화 틱톡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지난달 삼국지 게임 유저들의 많은 관심 속에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돌파하여 출시한 관도:삼국지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다. 관도:삼국지는 시즌2를 맞아 신규 업데이트로 마구간 시스템, 사육장 시스템, 요충지 시스템을 추가하고 신규 장수 사마의도 추가하는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말을 훈련하여 구마령의 회복 시간이 단축되고 구매 수량이 증가하는 마구간 시스템 , 연맹원과 함께 사냥하며 탈것과 군마 재료, 군마 여물을 획듯 할 수 있는 사육장 시스템 시간대별로 오픈되어 세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요충지 시스템을 추가하여 관도:삼국지 유저들에게 많은 컨텐츠를 제공한다. 신규 컨텐츠뿐만 아니라 신규 장수도 추가되었다 삼국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마의가 추가되었다 사마의는 분노류 공격 장수로 적군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자신의 분노는 회복하며 아군 위나라 장수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전투 시 다양한 버프 효과를 주어 시즌2 시작과 동시에 시즌2의 핵심 장수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관도:삼국지 시즌2 업데이트는 7월 17일 진행하였으며 빠른 새 시즌 오픈과 업데이트로 많은 삼국지 게임 유저들에게 사랑을
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가 약 19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지난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실제로 매년 시장 보고서를 내놓는 분석 업체들은 일제히 코로나 사태 이후 게임 시장의 규모가 최소 5% 이상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다. 뉴주의 경우 2020년 글로벌 게임 시장이 1,593억 달러(191조 7,972억)가 될 것이라고 상향 조정했으며, 또 다른 시장조사 업체 슈퍼데이터 역시 2020년 게임 시장을 1,248억 달러(한화 약 150조 2천)로 예측했으나 더욱 상향될 것이라는 추가 보고서를 내놓기도 했다. 또한 언택트 문화가 일상이 되고, 확장현실(XR)의 시작인 AR글라스 보편화 시대가 성큼 다가오면서 데이터 분석 업체 슈퍼데이터는 지난해 세계 XR 시장 규모를 약 60억달러(약 7조원)로 추정하고 2022년에는 40조원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AR/VR은 게임 외 분야에 게임 사고와 방식을 적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과 결합, 첨단 피트니스 도구로 각광받으며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게임업계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R)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기술 및 서비스
렌탈산업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비데, 정수기와 같은 일부 생활 가전뿐만 아니라 전자계측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렌탈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전자계측기기 분야의 경우 연구, 사업의 특성에 따라 지속적으로 장비가 필요한 경우 이외에도 일정 기간에만 일시적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에 계측기 렌탈 전문 업체 테스트박스는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계측기 렌탈 서비스를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전자계측기는 대체로 고가장비들이 많기 때문에 기업과 고객의 입장에서는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고가의 장비를 낮은 진입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소유할 필요가 없는 제품을 단기간에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또한 최근 경제적 불황이 계속되면서 소비자들은 고가인 계측기에 대한 구매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계측기 렌탈 서비스 비용이 구매를 하는 비용보다 적게 들며, 매달 나누어 비용을 지출하는 것도 렌탈 서비스의 하나의 장점으로 기업과 고객의 비용적 부담을 경감시켜줄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다만 전국적으로 전자계측기 렌탈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만큼, 업체 선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 테스트박스의 설명이다. 고가 계측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주식회사 이지논문컨설팅은 7월 6일 예비 석박사 선생님들을 위한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년 동안 진행한 수많은 연구와 리서치를 통해 만들어진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은 논문을 시작하는 석사과정 선생님들과 특수대학원에서 학위를 받고 박사과정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30가지의 개인별 체크리스트를 통해 1:1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학원 풀타임 과정이 아닌, 직장 업무와 함께 석사, 박사과정을 병행하며 학문을 연구하는 선생님들은, 일과 학업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논문 학기가 되면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된다. 특히 박사과정의 경우 수료가 많은 이유가 이를 증명한다. 이지논문 김성곤 대표는 "제대로 된 논문 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 학술 사이트에 나온 논문 몇 편을 읽고 막연하게 논문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또한 아무리 좋은 논문이라도 각 대학원 전공에서 요구하는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논문 컨설팅 지도 박사의 개인적인 방향으로 컨설팅을 받는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 된다."고 말했다.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은 논문 연구 주제 선정, 연구 계획서 작성, 지도 교수님께 첨삭
세계 최대 해충방제회사 터미닉스코리아(대표이사 김호영)가 인사혁신처 주관하에 지난 11일전국 426개 학교에서 진행된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필기시험장에 대한 대대적인 소독작업을 실행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코로나 19 확진으로 인해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는 국가공무원 시험인지라 소독과 방역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시행된 이번 소독은 시험 전날인 10일과 시험이 끝난 11일에 총 2회에 걸쳐 완벽하게 이뤄졌다. 터미닉스코리아 회사 관계자는 “총 13만여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에 시험을 보는 만큼 공공기관, 다중집합시설 등에 대한 다양한 소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한 사전 예방 소독과 사후 소독으로 시험장 위생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터미닉스는 약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해충방제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신라면세점,LG유플러스, 삼성카드, 신라스테이, 한국도로공사, 빙그레, 오뚜기 등 국내 고객사들과 스타벅스,코스트코, KFC, 로얄캐닌, 테슬라 등 글로벌업체 포함해 약 15,000여 고객사에 해충 방제서비스를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 소독 전담팀을 운영하며 환경부에서 인증한 약재만을사용해 코로나19에 대한 전문 살균 소
국내 최대 규모의 수입가구 더갤러리 그룹의 '코르시카나 매트리스'는올해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와 원목 침대프레임, 기능성 원단 아쿠아텍스 침대프레임 론칭 기념으로 입주가구와 신혼가구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르시카나 매트리스에서 선보이는 뉴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온도 둔감형 메모리폼으로 온도 변경에도 강도와 매트리스의 체감이 변경되지 않는 새로운 기술이다. 이기술은 이미 해외에서는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코르시카나 매트리스에서 최대 규모로 적용했다다. 코르시카나 매트리스만의 기술력으로쿨웨이브 커버를 적용했다. 이 기술은 단순히 쿨젤을 사용한 일반 메모리폼과는 달리PCM(상변화물력) 기술력을 사용해 여름에는 시원하고끈적이지 않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코르시카나 매트리스는 미국 친환경 인증기관 CERTI-PUR 인증을 받았고 국내 인증기관의라돈 측정과 함께 모든 공정이 친환경 공정으로 이뤄졌다. 코르시카나 매트리스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원목 침대프레임 콜렉션 '앤더슨' 그리고 '코넬'을 매트리스와 함께 구매행사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또 코르시카나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세트 구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원목 침대프레임 및 아쿠
복합기, 복사기는 분야, 환경을 따지지 않고 어느 사무실에서나 볼 수 있는 사무기기이다. 특히, 최근에 들어서는 사무실만이 아니라 가정 등 환경의 제약없이 이용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누구나 복합기, 복사기를 이용하면 업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다른 사무기기들보다 높은 판매가격을 보이는 것이 이 제품들이다 보니 쉽게 이용할 수 없는 모습이였다. 하지만, 렌탈 서비스가 생기게 되고 발달하게 되면서 가격 부담은 줄이고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사무실, 가정 등 여러 곳에서 이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무실에서 복사기, 복합기등 여러 사무기기를 이용해봤던 사람이라면 크고 작은 문제로 불편을 겪은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나 사무기기 이용이 많은 곳이라면 용지 걸림, 잉크 및 토너 부족 등을 빈번하게 경험했을 것이다. 직접 구매하여 이용하는 경우라면, 무상 A/S 기간을 확인할 것이다. 기간 내라면 다행이지만,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직접 비용을 들여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골칫거리가 될 수 밖에 없다. 반면에 대여,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언제든 무상 A/S가 가
독서실과 카페의 장점을 결합한 이색 스터디 카페가 하남 2지구에 들어선다.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 '비허밍'은 학구열이 높은 하남 2지구에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과거에는 사방이 막힌 독서실에서 공부해야 집중력을 높인다는 생각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수험생들의 학습 성향 및 스타일에 맞는 카페 공부가 하나의 학습 트렌드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독서실은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고, 카페는 개방적인 공간에서 공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결합한 것이 바로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 비허밍이다. 비허밍은 수험생의 다양한 학습성향을 반영한 5가지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브리지 존은 비허밍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상징적 학습공간으로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리버티 존은 넓은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짐을 펼쳐 놓을 수 있다. 자유로운 카페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적당한 긴장감으로 학습 집중력을 높이는 메트로 존에는 파티션이 설치됐다. 또, 장시간 학습에도 지치지 않고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티피컬 존이 있으며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할 때는 독서실형 좌석인 포커스 온존에서 공부가 가능하다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다양한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더네이쳐홀딩스의 역할이 컸다. ㈜더네이쳐홀딩스는 NFL(미국프로풋볼) 어패럴과 베라왕 캐리어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라이선스 파트너를 선정하는 안목은 물론 탁월한 기획, 제작 능력을 지닌 라이선스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013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비영리 재단 혹은 다큐멘터리 채널로 익숙한 내셔널지오그래픽을 어떻게 제품화하느냐가 중요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당시 국내에서 블루 오션으로 통했던 전통 아웃도어가 아닌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시장 분석을 통해 방향을 선정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사업 초기부터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인지도에만 의존하지 않고 디자인과 제품력 등 자체 경쟁력 강화에 집중했다.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브랜드 철학과 타깃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모션과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을 통해 매출 증
IoT 솔루션 전문 기업 이트론(대표 김명종)이 IoT LINOTI 시리즈를 필두로 시장 강화에 나섰다. 특히 이트론은 서버·스토리지·산업용 태블릿 등 하드웨어 사업을 주력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솔루션을 접목시키며 사업을 다각화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트론은 최근 무선 IoT기술의 보급과 확대를 위해 범용 IoT Converter 제품인 LoRa 모뎀과 LTE-Cat.M1 모뎀을 자체 개발해 출시했으며, 무선 IoT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IoT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기존 IoT LINOTI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상태다. 그중 Smart LoRa Converter는 각종 디바이스와 시리얼 통신(RS232, RS485)으로 연동하여 디바이스의 정보와 제어명령을 SKT LoRa Network(전국망 구축)을 통해 무선으로 원격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외장형 무선 모뎀 장치다. 저전력 장거리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IoT 전용망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LTE-Cat.M1은 LoRa와 LTE-M 망의 장점을 하나로 융합하고 단점을 보완한 기술로서 특히 Lo
삼산해상풍력은 국내 최초의 '주민 참여형' 해상풍력발전 사업으로 추진되며 그 규모는 400MW에 달하는 대규모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이다. 총사업비 2.4조 원이 예상되며 케이알피앤이, 대한그린에너지, 발전공기업, 금융투자사 등이 지분 출자할 예정이다. 케이알피앤이는 지분 출자를 통해 지난달 칠산해상풍력발전프로젝트 투자에 나서고 이번에 영덕 강구풍력발전과 여수삼산해상풍력발전에 연이어 지분 출자를 하면서 본격적인 육해상풍력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여수 삼산해상풍력은 2019년 12월에 발전사업허가를 신청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전기위원회에서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 사업의 초기 단계지만 주민들과의 협의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고 정책적으로 뒷받침되는 만큼 관련 정부부서, 지자체의 지원도 어렵지 않을 듯하여 사업 전개에 가속도가 붙으리라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게임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이 바뀌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게임의 순기능이 부각된 것이다. WHO는 지난 4월 게임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다는 내용의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청와대는 인기 게임 '마인 크래프트'를 활용한 온라인 버전으로 새롭게 다듬은 ’어린이날 청와대 랜선 특별 초청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게임산업에 전례 없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세계적으로 게임이 여가 콘텐츠로 급부상하면서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로 성장동력을 잃고 횡보하던 게임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지난달 정세균 총리는 국정 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게임 산업은 유망한 언택트 산업”이라며 “과감한 규제혁신과 지원으로 게임산업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디지털을 특징으로 하는 여가 문화인 게임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며, 게임산업이 정보기술(IT)산업을 이끌며 새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장기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4대 핵심 전략과 16개 역점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게임은 제조업 등 타 산업 대비 영
추성훈의 아이스티셔츠로 유명한 SPA 아웃도어 브랜드 코몽트(KOMONT)가 코몽트 썸머 럭키데이 (KOMONT SUMMER LUCKY DAY)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몽트는 역대 최고의 폭염으로 예상되는 올해를 대비하여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를 출시하였다. 코로나19와 역대급 더위로 야외활동을 망설이게되는 고객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수 있다. 7월 31일까지 진행될 '코몽트 썸머 럭키데이'는 코몽트의 역대 최대의 행사로 알려지며 기능성 티셔츠 1+1, 긴바지(반바지)+티셔츠 구성 세트 할인 등 다양하고 좋은 행사 내용으로 실시한다. 코몽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행사로 찾아뵐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코몽트 썸머 럭키데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