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신세계그룹은 2019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국내외 경영 환경 및 위기에 선제 대응하는 관점에서 백화점과 이마트 임원 수를 축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기존 사업의 임원 수를 축소하고, 미래 준비를 위한 신사업은 강화 조치했다. 신세계그룹은 12월 1일자로 단행된 이번 인사가 그룹의 미래 준비, 신사업 강화, 새로운 성장 모텐텀 창출 등에 중점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그룹의 미래를 준비하고 신사업 성장 기반을 공고히 구축하는 큰 틀 안에서 철저히 능력주의 인사를 실천, 개인의 능력과 경쟁력에 중점을 두고 승진과 발탁이 이루어졌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그룹의 새로운 성장을 견인할 전략 신사업인 온라인사업과 토탈 퍼니싱 사업, 화장품과 제주소주 등에 신규 대표이사를 선임함으로써 본격적인 신사업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먼저, 신세계그룹은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로 ㈜신세계 조창현 부사장, ㈜까사미아 대표로 전략실 인사총괄 임병선 부사장을, ㈜신세계TV쇼핑 대표로 ㈜ 이마트 상품본부장 김홍극 부사장보를 각각 내정했다. 다양한 사업군으로 구성된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신세계푸드는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호텔신라는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에서 12월을 맞아 여성들을 위한 ‘윈터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추억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을 고려해 전시회 티겟, 바디 오일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서대문‧마포‧광화문‧구로‧역삼‧서초점 총 6곳에 선보이는 ‘마이 프레셔스 윈터(MY PRECIOUS WINTER)’ 패키지는 화장품 유명 브랜드 바비브라운의 '럭스 리퀴드 립'을 제공한다. 또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의 ‘행복을 찾아 헤매는 당신에게 전하는 이야기’라는 테마의 전시회 관람권도 준다. 상품 구성은 스탠더드 객실(1박), 바비브라운 럭스 리퀴드 립(1개), 에바 알머슨 전시회 입장권(2매)을 제공하며, 선착순 20명에게는 에바 알머슨 전시회 엠디(MD) 패브릭 파우치를 선물한다. 또 다른 숙박 상품인 ‘윈터 브리즈(WINTER BREEZE) ’패키지는 숙면을 도와줄 천연 화장품 ‘아로마티카 라벤더 릴렉싱 보디 오일’과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줄 ‘아로마티카 마스크 시트’와 GS 주유상품권(1만원)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동탄‧천안‧울산‧해운대‧제주 5곳에서 이용 가능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마트는 청년 푸드 창업지원센터 ‘칙칙쿡쿡’에서 12월14일까지 홈페이지(www.lottecsr.com)을 통해 구 서울역사에 오픈 예정인 칙칙쿡쿡 1호점을 운영할 8팀의 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칙칙쿡쿡은 외식업 예비창업가의 창업 인큐베이팅 역할을 진행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론칭한 브랜드로 롯데마트가 위탁사업자로 운영하는 형태다. 모집대상자는 서울창업허브 외식창업과정 이수자와 현재 외식업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가는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예비창업가에게는 한국철도공단에서 1년 이내 매장 운영을 통해 외식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및 주방 설비 등을 지원해 준다. 외식분야 청년 창업 육성프로젝트인 ‘청년식당’의 운영 경험과 유통 노하우를 인정받아 이번 ‘칙칙쿡쿡’ 운영 위탁사로 선정된 롯데마트는 메뉴, 마케팅, 위생 관리 등 예비창업가에게 필요한 매장 운영을 지원 한다. 칙칙쿡쿡 예비창업가 선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조리 및 품평회, 3차 창업가 선정 운영위원회의 평가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총 8개의 팀을 선정한다. 임효섭 롯데마트 동반성장팀장은 “‘칙칙쿡쿡’은 예비창업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1일부터 매주 토요일 방송인 왕영은과 ‘톡 투게더’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왕영은과 고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주방용품·생활가전 등 홈퍼니싱뿐 아니라 뷰티·식품·패션 등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1일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내놓을 상품은 ‘덴비 임페리얼 블루 6인 식기 세트’와 ‘LG 트롬 스타일러’로, 각각 1시간씩 방송할 예정이다. 오전 8시 20분부터 소개할 ‘덴비(Denby)’는 200년 전통의 영국산 프리미엄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왕영은씨를 통해 국내에서 유명해진 대표적인 인기 디너웨어 상품이다. ‘왕톡’ 론칭 방송 기념으로 식기 6인 세트에 '임페리얼 무쇠 주물 냄비' 등 추가 구성해 62만9000원에 선보인다. 이어 오전 9시 20분부터는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을 방송한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의류 제품 전용 관리기기로 생활 구김 및 냄새 제거 등의 기능과 LG트롬만의 ‘무빙행어(Moving Hanger)’ 기술로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흔들어줘 미세먼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는 30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8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성금 25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는 성금 전달과 함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점에 자선냄비를 설치하고, 임직원들이 모금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12월 5일부터 한달 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앞에 가로 5미터, 높이 6미터의 초대형 자선냄비를 설치해 모금행사를 진행한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겨울철 거리에서 만나는 빨간 자선냄비가 우리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것처럼, 롯데는 구세군과 손잡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업계 최초로 국가품질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품질상은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게 매년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수상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심사단을 구성해 서류, 현장 실사 후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등 사회적 책임 활동에도 집중하는 등 혁신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업 전반에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는 한편, 상생, 나눔 활동을 지속하며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대원제약은 보낫에서 GC녹십자와 ‘신바로정’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백승열 대원제약 부회장과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을 포함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대원제약에서 판매하게 될 ‘신바로정’은 소염, 진통, 골관절증에 사용되는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6가지 식물의 추출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장기 투여 시에도 위장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원제약은 GC녹십자에서 생산한 ‘신바로정’을 공급받아 종합병원, 의원 등 전 채널에 대한 유통과 마케팅, 판매를 직접 맡아 진행하게 된다. 대원제약은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자체 신약 ‘펠루비’에 이어 GC녹십자 ‘신바로 정’을 도입하면서 골관절염치료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승열 대원제약 부회장은 “국산 12호 신약인 ‘펠루비’를 대형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장시킨 대원제약의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신바로정’의 고속 성장을 이끌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LG생활건강은 연말을 앞두고 ‘오휘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로즈페탈 레드&골드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오휘’가 올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입체적인 장미꽃 디자인과 빨강 및 황금색의 컬러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오휘의 인기 제품인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는 오휘 얼티밋 커버TM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균일하게 커버해주고, 백합수 보습 효과와 스킨 컨디셔닝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제품은 두 가지 색상의 제품이 함께 구성된 ‘레드&골드 쿠션 기획’과 레드 쿠션 및 스페셜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레드 쿠션 기획’ 2종으로 구성됐다, 레드 & 골드 쿠션 기획(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로즈페탈 레드 본품 15g+골드 본품 15g+ 리필 15g2개) 가격은 10만5000원대, 레드 쿠션 기획 (얼티밋 커버 쿠션 모이스처 로즈페탈 레드 본품 15g+리필15g+스페셜 핸드크림 30ml)가격은 5만5000원대다.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오는 12월 5일까지 일주일간 대규모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올리브영을 의인화한 ‘세일 천재’ 캐릭터를 내세워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기 제품과 할인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간 동안 인기상품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세일 천재는 이번 세일에서 자신감 넘치는 노하우를 담은 네 가지 특가 행사를 소개한다. 먼저 올해 인기 제품 250종을 엄선해 최저가 또는 최초 원플러스원(1+1) 구성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피지오겔 DMT 로션’,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라이너’ 등이다. 올리브영은 또 ‘오늘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아이소이 ▲메디큐브 ▲닥터브로너스 ▲메이블린 ▲릴리바이레드 ▲비페스타 ▲나트라케어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역대 최대 할인율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밖에 올리브영은 CJ ONE 포인트 10% 적립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들어 다시 불붙은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현대백화점은 겨울 정기세일 마지막 3일인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겨울 아우터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압구정본점에서는 ‘남성 아우터 특가전’을 열고, 빨질레리·마에스트로·듀퐁 등 10여 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50% 할인 판매한다. 이어 천호점은 빈폴스포츠·머렐·아이더 등 20여 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60%, 미아점에서는 노스페이스·블랙야크·K2·밀레·아이더 5개 브랜드의 겨울 아우터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40~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판교점은 톰보이·베네통·NBA 등 20여 개 브랜드의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40~6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하는 경우, 구매금액대별 7.5%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의류·잡화·리빙 상품군에서 K2·노스페이스·모조에스핀·시슬리 등 300여 개 브랜드를 선정해, 단일 브랜드에서 20·40·80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5000·3만·6만 원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각각 증정한다. 참여 브랜드 및 적용기준은 각 점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LG생활건강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사를 통해 부사장 승진 전입(1명), 전무 승진(2명), 상무 승진(6명) 등 총 9명에 대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인사에서는 중국 화장품 사업을 총괄하며 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럭셔리 화장품의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김병열 상무와 화장품 기술개발 혁신을 추진 중인 박선규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은 사업가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부장 보직인사도 진행했다. LG생활건강은 럭셔리화장품사업부장인 이정애 부사장을 코카콜라음료사업부, 코카콜라음료사업부장인 이형석 전무를 럭셔리화장품 사업부장, 아시아사업을 총괄해 온 이우경 전무를 프리미엄화장품 사업부장에 보임했다.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성장 한계에 직면한 패션업계가 사업 범위를 늘리며 ‘탈패션’에 속도를 내고 있다.패션기업은 최근 의류 외에 화장품, 주류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한 데 이어 이를 한데 모은 쇼핑몰을 선보이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F는 지난 27일 신사동에 라이프스타일 쇼핑문화공간 ‘라움 이스트(RAUM EAST)’를 오픈했다. 라움이스트는 LF가 전개하는 패션, 뷰티, 푸드, 보육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펼쳐진 다양한 브랜드를 종합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별적으로 선보이는 멀티 콘텐츠 스토어다. 이 쇼핑몰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1700㎡ 규모로 3개의 층을 연결하는 높은 아치형의 독특한 창문 구조를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은 물론, 공간 전체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앞서 LF는 부동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LF는 최근 국내 3위 부동산 신탁회사인 코람코자산신탁도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코람코는 국내 3대 부동산 신탁사로 부동산 신탁, 대리사무 등을 주 업무로 하는 비상장 법이다. 이규전 전 장관이 2001년 금융회사와 소액주주들과 회사를 설립한 코크랩에서 출발해 지난해 1241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롯데쇼핑은 자사가 운영하는 헬스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28일서울 암사동 한국점자도서관에서 ‘스마일 포인트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식에는 이기욱 롭스 영업부문장(상무)과 김동복 한국점자도서관 관장이 참석했으며, 롭스 스마일 포인트 기부금 1000만 원이 전달됐다. 기부금 중에는 롭스가 지난해 6월부터 한국점자도서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와 손잡고 진행한 고객참여형 사회공헌(CSR)활동인 ‘스마일 포인트’ 캠페인과 9월 온‧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10월 페이스북 기부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384만 엘포인트가 함께 포함됐다. 현재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스마일 포인트 기기는 총 6대로 ▲가로수길점 ▲대구동성로점 ▲월드몰1호점 ▲이태원점 ▲안산중앙점 ▲청주성안길점에서 만날 수 있다. 스마일 포인트 기기는 고객이 매직 미러를 보고 웃으면, 참여당 엘포인트 50p가 기부되는 형식이다. 롭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점자도서관 측에 전달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생활 용품 ‘따닷공병’ 을 제작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따닷공병은 샴푸, 린스, 바디 공병이 한 세트로, 표면에 점자 표기가 돼 있다. 이기욱 롭스 상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홈플러스는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600여 명을 다음달 1일부로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기존 홈플러스㈜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한 홈플러스스토어즈㈜ 2개 법인으로 구성돼 있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소속 108개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근무 직원 중 만 12년 이상 근속 사원 1000여 명 중 감급 이상 징계사실이 없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희망자를 지원받았다. 이 같이 신청한 600여 명의 무기 계약직 사원들은 현재 다음달 1일 정규직 발령을 위한 OJT(On the Job Training·현장직무교육)를 수행 중이다. 아울러 홈플러스는 각 점포에 파견 근무 중인 경비 용역업체 소속 보안팀장들이 올해 말 계약 종료로 인해 일자리를 잃지 않도록 홈플러스 소속 정규직 직원으로 특별 채용키로 방침을 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당시 홈플러스스토어즈(옛 홈에버, 33개 점포) 소속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 계약직 사원의 정규직 전환(430여명) 규모까지 더하면 올해 홈플러스의 정규직 전환 규모는 1200명을 넘을 전망이다. 다음달 1일부로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직원들의 성별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삼성카드와 28일 반려동물과 관련된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반려동물 제품 개발과 함께 사회공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 삼성카드는 반려동물 온라인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통해 관련 제품 개발, 반려동물을 위한 사회공헌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은 자연을 좋아하는 반려동물의 본성을 가장 먼저 생각해 제품을 개발한다는 브랜드 철학아래 2016년 4월 선보였다. 현재는 반려동물 전용 샴푸, 미스트, 배변패드, 반려묘 전용 모래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카드의 ‘아지냥이’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의 일환인 커뮤니티 서비스 중 하나로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전문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의사 1대1 무료 상담, 상담 챗봇, 반려동물 전용 음악,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휘슬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본성을 가장 먼저 생각한다는 휘슬의 브랜드 철학과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을 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