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2개 부문서… ‘기록물’ 가치 및 독창적 디자인 높이 평가

롯데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스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롯데지주 대표로 수상한 부유라 롯데지주 기업문화팀 책임(우측)이 ‘국제 비즈니스 대상’ 창립자인 마이클 갤러허 회장과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지주 제공>
▲ 롯데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스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롯데지주 대표로 수상한 부유라 롯데지주 기업문화팀 책임(우측)이 ‘국제 비즈니스 대상’ 창립자인 마이클 갤러허 회장과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지주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롯데지주는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스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 부문은 출판(Publications Awards) 부문 내 17개 카테고리 중 ‘Best White Paper or Research Report(최우수 백서 또는 연구보고서)’와 ‘Best E-book(최우수 전자책)’이다.

앞서 롯데는 지난 7월, 그룹이 지향하는 기업문화인 ‘가치창조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고유의 기업문화를 더욱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길라잡이로 활용한다는 취지로 그룹의 첫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를 발간했다. 총 267페이지에 걸쳐 롯데 기업문화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그에 따른 성과, 그리고 이와 관련된 지표 및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롯데지주에 따르면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는 롯데의 창립부터 현재까지 기업문화 특징을 객관적으로 정리하고, 기업문화활동을 다양한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기록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특별하고 창의적인 아이콘을 사용한 독특한 디자인과 각종 그림과 도표,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그룹의 기업문화를 효과적으로 소개한 기획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금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매년 전 세계 기업의 활동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에 시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다. 올해는 74개국에서 4000여 편이 출품됐으며, 출판‧이벤트‧마케팅‧홍보‧크리에이티브 등 16개 부문에 걸쳐 심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롯데는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문화활동에 대해 알리고, 미래를 향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가꿔 나가겠다는 각오와 노력을 전할 계획이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는 1967년 창립부터 ‘기업과 직원은 운명공동체’라는 인식 아래,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행복을 함께 추구하기 위해 롯데가 걸어온 여정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록”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큰 가치를 창조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 데 일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정립하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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