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노력, 지속적 추진...국민의힘 믿을 수 있는 시점 온다”
“다음 대선 승리 관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12일 경선준비대책위 발족”

8일 더 좋은 세상으로 포럼(마포포럼)에 참석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8일 더 좋은 세상으로 포럼(마포포럼)에 참석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영훈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더 좋은 세상으로’ 포럼(마포포럼)에 참석해 “국민의힘을 어떻게 하면 차기 재집권에 가능한 정당으로 변모를 시키겠는가에 대해 당의 모습을 바꾸려고 애써왔다”고 밝혔다. 또한 “대권에 관심이 있는 당내 분들이 차례차례 나타날 것”이라며 원희룡 제주도지사, 유승민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을 거론했다.

김 위원장은 마포포럼에서 “이번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이 정권의 실질적인 업적이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고 가려져 있기 때문에 우리 당 내부에 계신 분들이나 외부에서 국민의힘을 바라보는 일반 국민도 과연 저 사람들이 다시 집권의 능력을 갖출 것이냐에 대해서 굉장히 회의적인 시선을 보이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세계 각국의 모습을 보면 각국의 정부의 실적들이 더 이상 좋지도 않고 오히려 굉장히 나쁘게 생각하는 이런 사람들도 여론상의 지지도를 보면 굉장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이태리에서도 정부의 지지도가 과거에는 형편없다가 이번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엄청나게 높은 현상을 보이고 있고 각 지도자들의 지지율이 70%대를 상회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것 역시 우리나라도 비슷한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일반국민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굉장히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믿을 곳이라고는 정부밖에 없으므로 정부에 대한 지지도, 지도자에 대한 지지도가 어느 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덧붙여서 “여당은 비교적 그런 측면에서 안도하는 것 같고, 야당은 굉장히 초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건데, 제가 보기에는 이런 사태가 그렇게 장기적으로 지속이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견해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우리가 지금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변화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면, 결국 국민이 이제는 다시 한 번 국민의힘을 믿을 수 있겠다, 하는 시점이 오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2022년 3월 9일까지는 그러한 상황이 성취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속에서 제가 당을 어떻게 변모를 시키느냐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인, “초기 지지율 높은 사람이 대권 후보가 되는 것 아니다”

김 위원장은 포럼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다음 대선 승리의 관건은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달렸다”며 “내주 월요일(12일) 경선준비대책위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대권에 관심이 있는 당내 분들이 차례차례 나타날 것”이라며 “여기 모임에 원희룡이라든지, 유승민, 오세훈이 대권에 대한 포부를 말할 것이다. 대권(후보)군이 만들어지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원희룡 제주도지사나 유승민 전 의원 등의 여론조사 지지율이 미미하다는 지적에 “지금 나오는 지지율은 별로 의미가 없다”며 “과거 선거를 경험해봐도 초기에 지지율 높은 사람이 대권 후보가 되는 거 아니지 않나”라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