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의 ‘文대통령이 임기 지키라고 했다’ 주장에 “정보가 없다, 확인 불가”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27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국정감사장의 발언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나 언급 여부에 대해 “들은 바 없다”며 일절 함구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윤 총장의 국감장 발언이나 윤 총장 거취에 대한 대통령의 지시나 언급이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말하고 “법무부 국감에서도 나온 내용도 결국 그 문제가 중요한 내용이었다. 어쨌든 거기에 대해서 대통령 말은 들은 바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번 국감에서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 총장 간의 수사지휘권을 둘러싼 충돌이 발생한 데 대한 질문에 “관전평을 말할 수는 없는 것 같다”면서 “감찰이라든지 수사라든지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동안에도 언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해 왔다. 왜냐하면 감찰 또는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에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의 다툼이 국민들이 보기에 피곤하기 때문에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된다는 정치권의 목소리에 대해 “어쨌든 간에 지금 쟁점이 되고 있는 현안들이 다 수사 아니면 감찰 사안”이라며 답을 하지 않았다.

문 대통령의 입장이 윤석열 총장 임기를 지켜야 하는 것으로 해석해도 되느냐는 질문에 “제가 드릴 말이 없다. 저는 대통령 언급을 들은 바가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총장이 국감장에서 문 대통령이 메신저를 통해 임기를 지키라고 말했다고 한데 대해서도 “제가 정보가 없다. 따라서 그것은 확인해 드리기가 불가하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