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앞당길 김영춘이 적임자”

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후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선대위원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후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선대위원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엿새 만에 부산을 다시 찾아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낙연 선대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부산시장 적임자는 김영춘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12일 오후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지역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와 손발을 맞춰서 가덕도 신공항 진도를 최대한 앞당길 그 일, 김영춘 후보만이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산시장은 임기가 4년짜리가 아니고 문재인 대통령 잔여 임기와 거의 비슷한 기간만 일한다”며 “부산시장의 가장 중요한 일은 가덕도 신공항 초기 단계를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신속하게, 최대한 진도가 나가게 하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은 15년 전 노무현 대통령이 추진하기 시작했고, 10년 전 이명벅 정부가 중단시켰다”며 “가덕도 신공항을 되사릴고 특별법을 통과시킨 민주당이 가덕도 신공항의 조속한 추진을 맡는게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했다. 

그는 상대 후보인 박형준 후보에 대한 언급도 내놨다. 이 위원장은 “부산시장 선거는 공교롭게도 가덕도 신공항을 처음 추진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이어받은 후보(김영춘)와 가덕도 신공항 계획을 중단시킨 이명박 정부 사람(박형준)이 대결하게 됐다”며 “누가 부산의 꿈을, 부산의 미래를 앞당길 것인가 하는 것은 대진표만으로도 자명하다. 그 잃어버린 10년을 책임져야 할 사람(박형준)이 부산의 미래를 책임지겠다고 하는 것은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짧은 1년을 황금처럼 쓴다는 마음으로 가덕도 신공항 초기 진도를 앞당길 수 있는 김영춘 후보에게 일을 맡겨주시기를 바란다”며 “중앙당도 문재인 정부와 최선을 다해서 김영춘 동지와 협력하면서 가덕도 신공항 공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