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낙연 4ㆍ7 재보궐 선거 공동 상임선대위원장(가운데)이 주말인 27일 서울 중랑구 동원시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4ㆍ7 재보궐 선거 공동 상임선대위원장(가운데)이 주말인 27일 서울 중랑구 동원시장 앞에서 시민들에게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에게 "쓰레기"라고 비난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역대급 막말"이라며 맞불을 놨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중랑구 면목동 동원전통시장 앞에서 진행된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집중 유세 현장에서 "4월 7일 쓰레기를 잘 분리수거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내곡동 땅이 있는 것을 뻔히 알면서 거짓말하는 후보, 쓰레기입니까, 아닙니까. 자기가 개발계획 승인해놓고 '내가 안 했다'고 거짓말하는 후보, 쓰레기입니까, 아닙니까"라며 "쓰레기입니다"라고 발언했다.

그는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과 관련해서는 "우연히 분양받았다는데 이거 거짓말이죠? 우연히 아래위로 로열층 딱 맞춰 갖게 됐다는데 거짓말이죠?"라며 "다 거짓말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국민의힘도 즉각 비판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치 수준을 떨어뜨리는 '묻지마' 흑색선전으로 모자랐는지 역대급 막말이 등장했다"고 했다.

그는 윤 의원에 대해 "상임위 회의장에서도 틈만 나면 막말을 쏟아낸 전력이 있었지만, 시민들이 빤히 지켜보는 순간조차 이런 저급한 단어를 쓸 줄 누가 상상이나 했나"라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우리 편이 아니면 '쓰레기'라 여기는 지긋지긋한 편가르기"라며 "증오를 먹고 크는 망국적 편가르기를 이제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