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4일 오전 ‘현장분위기는 여론조사와 다르다’는 경제지 기사 삭제"
"보수 언론에 의한 보도 왜곡 난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4일 국회 인터넷 기자단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박영선 후보 캠프>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4일 국회 인터넷 기자단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박영선 후보 캠프>

 

[폴리뉴스 홍석희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4일 "아직도 언론의 자유와 관련하여 과거 군사정권 시절과 같은 통제 및 왜곡이 지속하고 있어 마음이 아프다"라며 4‧7 재보선과 관련한 언론 보도의 공정성 문제를 지적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터넷 기자단 간담회에서 "오늘 오전 ‘현장분위기가 여론조사와 다르다’는 내용의 경제지 기사가 삭제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 후보의 거짓말과 관련한 기사들이 포털에서 사라진 경우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강선우 대변인에 따르면 모 경제지 자회사는 지난 3일 오 후보 지지자를 취재한 기획기사를 내보낸 데 이어, 4일에는 박 후보 지지자를 취재한 기획기사를 보도했다가 박 후보 관련 기획기사를 삭제했다.

박 후보는 이어 "예컨대 ‘A신문사’가 운영하는 ‘A닷컴’이라는 인터넷 매체의 왜곡 기사에 대해 저희 당이 항의를 해도, 정식 조직에 있는 정치부장이나 국회 출입 기자는 ‘우리 기사가 아니라 잘 모르겠다’라고만 답변한다"라며 "보수 언론의 닷컴 기사나 인턴 기자의 기사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언론 보도 왜곡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후보가 TBS(교통방송)의 편향성 문제를 제기하는 것에 대해서는 "내가 MBC에 재직할 당시 KBS보다 시청률이 높았는데, 그것은 시청자들이 MBC가 권력과 밀착돼 있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TBS의 편향성 여부는 청취자가 판단하는 것이지 국민의힘 측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했다.

지난달 28일 오 후보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TBS는 교통정보만 제공하라’고 말한 것에 대해 "TBS에 대한 허가 사항을 검토한 결과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종합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오 후보 측이 ‘내곡동 측량에 오 후보가 관여했다’는 내용을 보도한 KBS를 고발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진실을 알리려는 보도에 자갈을 물리려는 태도이자 언론 탄압"이라며 "오세훈 시장의 TBS는 MB 시절에 대통령 주례 연설을 3년간 방송하다 폐지했다. 게다가 전두환 정권 시절 언론을 검열했던 전력이 있는 국민의힘에게는 그런 말할 자격이 없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