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가 되면 민주당에 더이상 '내로남불'은 없을 것"

2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호남권 순회 합동연설회에서 홍영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2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호남권 순회 합동연설회에서 홍영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20일 "민주당의 정체성은 개혁"이라며 "어려운 시기라 하더라도 민주당이 쌓아온 정체성을 포기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개혁 완수'를 주요 개혁 과제로 제시했다. 

홍영표 후보는 이날 YTN라디오에서 "정치검찰의 문제는 국민들께서 잘 알고 계실 것"이라며 "(공수처 설치와 검경수사권 조정 등) 새로운 제도에 따른 수사 행정이 안정되는 게 우선 중요하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국민의 신뢰와 동의하에 수사, 기소권을 완전 분리하는 데까지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중수청 설치에 대해선 "민주당에서 일부 의원들이 구상을 하고 있다. 당 내에서 전체적인 당론으로 결정된 상태는 아니다"라고 속도조절이 필요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어 "제가 만약 당대표가 된다면 우리 민주당은 더 이상 내로남불이 없을 거라 분명하게 약속을 드린다"면서 당내 내로남불 척결 의지도 드러냈다. 

국가권익위원회의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에 대해서는 "결과가 나오면 국민들이 보기에 저 사람은 국회의원이 아니라 투기꾼이라고 하면, 우리 당에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열 명이든 스무 명이든 출당이라는 과감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내 갈등을 빚고 있는 '친문-비문' 구도에 대해선 "도대체 어떤 기준이 친문이고 비문인지 저는 사실 잘 모르겠다"고 선을 그었다. 

공석이 된 법제사법위원장직을 야당에 내어 줄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그 이야기는 이제 끝난 것 아닌가 싶다"며  "지금도 국회 운영에 어떤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