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사진=에어서울>
▲ 에어서울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사진=에어서울>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에어서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찰청과 협력해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경찰청으로부터 장기 실종 아동의 정보를 제공받아, 5월 3일부터 31일까지 항공기 내 모니터에서 실종 아동의 얼굴과 이름 등을 노출한다.

승객들은 비행시간 동안 좌석마다 배치된 개별 모니터를 통해 장기 실종 아동 약 40명의 실종 당시 모습과 경찰청의 ‘나이변환 몽타주’ 기술로 재현한 현재 추정 모습, 실종 장소 등의 정보가 담긴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경찰청의 ‘안전Dream’ 앱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기내 모니터에 노출함으로써 실종 아동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안전Dream’ 앱을 통해 ‘지문 등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아이가 실종될 경우 빨리 찾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이 보유한 기재 강점을 살려 에어서울만의 방식으로 뜻깊은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며, “많은 승객분들이 보시고 실종 아동 찾기와 실종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에어서울과 경찰청이 함께하는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은 오늘(3일)부터 5월 31일까지 국내선 중 기내 모니터가 장착된 전 운항편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