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김오수 후보자에 대해서는 낙관적 입장 표해 

7일 오전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신임 지도부의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윤호중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7일 오전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신임 지도부의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윤호중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야당이 부적격 판정을 내린 장관 후보자 3인의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와 관련해 "당이 결정할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 당청간 조율은 전혀 없었다고도 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날 고위 당정청회의에서 장곤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와 관련한 질문에 "일체 논의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관 후보자 3인의 청문 보고서 채택의 공이 국회로 넘어온 만큼 오로지 당이 결정 권한을 갖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 여론도 면밀히 살피고 의원님들 의견도 잘 수렴하고 이싿"며 "오늘 의원총회도 있고 하니까 그런 것도 다 종합해서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오전 11시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4주년 대국민 연설 및 기자간담회에서 해당 문제가 거론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기자들 질문에 답을 하실 내용이 어떤 것인지 저희가 미리 파악하고 있지 않다"며 "알고 있다고 해도 말씀드리는 것은 도리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윤 원내대표는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와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낙관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윤 원내대표는 김부겸 총리 후보자에 대해 "아직 야당이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표현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다"면서도 "저희는 총리 후보자의 경우에 공직을 담당하기에 부적격한 사유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가 차관 퇴직 후 한 법무법인에서 월 2900만원의 급여를 받았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차관 경력을 가진 분으로서는 많다 적다 이야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닐 것"이라며 "관행상 수임료를 과다하게 받고 사건 수임을 했다든가 이런 부분이 아니라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 않나"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