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영 “탈당권유…개별 의원 자의적 판단에 맡겨야”

더불어민주당이 국민권익위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거래 등 비위 의혹이 드러난 의원 12명 전원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혹 대상에 오른 김한정 의원이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해 경기북부지방경찰청에서 '농지법 위반'으로 조사를 받았으나 '불송치(혐의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이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이 국민권익위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거래 등 비위 의혹이 드러난 의원 12명 전원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혹 대상에 오른 김한정 의원이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해 경기북부지방경찰청에서 '농지법 위반'으로 조사를 받았으나 '불송치(혐의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이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서정 기자] 정의당은 8일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불법 의혹을 의원 12명에 자진 탈당을 권유한 것에 "의미 있고 책임 있는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동영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이같이 평가하면서도 '탈당 권유'는 개별 의원의 자의적 판단에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그 실효성에 대한 우려를 책임 있게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엿다.

그는 "이제 국민의힘만 남았다"고도 강조하며 "국회의원은 감사원의 직무감찰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감사원 조사가 아니면 어떤 조사도 못 받겠다고 우기는 꼼수와 억지는 시민들의 화만 돋운다"며 조사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이어 "정의당은 어떠한 공식기구가 됐든 언제든 조사 결과를 수용할 준비가 됐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